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트렌드

Metric: 베트남 고객들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의 지출 현황

 

베트남 전자상거래 시장은 안정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2024년 상반기 베트남 전자상거래는 인상적인 성과를 거두며 폭발적인 성장을 보였다.  수익은 143조 9천억 VND (한화 약 7조 8천억 원)에 달했으며, 15억 3300만 개의 품이 성공적으로 배송되었고, 이는 2023년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54.91%와 65.55% 증가한 수치이다. 

 

 

2024년 상반기에 Shop Mall 수가 12.29% 증가한 것 소비자들이 점점 더 공식 브랜드와 신뢰할 수 있는 판매자의 제품을 선호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이는 소비자의 행동 변화로, 품질과 신뢰성이 쇼핑 결정에서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음을 나타냈다.

 

 

베트남 고객들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의 구매금액은?

 

10만 VND 미만의 품목이 매출에서 선두를 달리며, 37조 1,200억 VND(한화 약 2조 원)의 매출과 11억 개 상품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홈케어 카테고리의 대부분의 제품이 이 가격대에 속하며, 편리함과 합리적인 가격 덕분에 대다수 소비자의 일상적인 소비 욕구를 충족시킨다.

 

매출 2위는 가격대 100,000~200,000 VND의 품목으로 2억 5500만 개 이상 상품이 판매되어 36조 3,880억 VND (한화 약 1.9조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 가격대에는 주로 패션 및 뷰티 제품이 포함되어 있다. 

 

 

 

결론:

제품의 품질,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강조한 마케팅 캠페인 구축은 고객을 유치하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베트남 전자 상거래 시장은 트렌드를 잘 파악하고 가격 전략을 유연하게 조정할 줄 아는 기업들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저가 품목은 높은 매출을 가져다줄 뿐만 아니라 기업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고객의 신뢰를 확고히 하는 데 도움을 준다.

 

 

출처: https://www.brandsvietnam.com/congdong/topic/342554-Metric-Nguoi-Viet-chi-bao-nhieu-tien-cho-moi-don-hang-tren-san-TMD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