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Cosmoprof CBE ASEAN 대회가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태국 방콕의 Queen Sirikit 국립 컨벤션 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소비재와 뷰티 리테일에서 동남아시아 지역의 중요성을 보여주었다. 대부분의 태국 뷰티 브랜드들도 이번 전시회에서 그들의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였다.
단 세 번의 행사 이후 Cosmoprof CBE ASEAN은 동남아시아 뷰티 산업의 주요 행사로 자리 매김했다. 올해 이 행사에는 18개국에서 1,500개 이상의 전시자 (작년 대비 50% 증가) 가 참가했으며, 59개국에서 16,636명의 방문객이 방문했는데, 이는 2023년보다 26% 증가한 수치이다.
태국은 전시회의 공급망 부문과 뷰티 리테일 부문 모두에서 가장 많은 전시자가 참여했으며, 중국(주로 OEM/ODM, 원료 및 패키징)과 한국(주로 리테일 브랜드)이 그 뒤를 이었다. 실제로 태국은 이 지역에서 가장 큰 화장품 제조업체 중 하나이자 가장 큰 뷰티 리테일 시장 중 하나이다.
이번 행사는 Karmart, Mistine, Mizumi, Cosluxe 및 Mille을 포함한 태국 최대 뷰티 브랜드의 참여를 끌었다.
Karmart는 태국 화장품 시장의 주요 업체로, 퍼스널 케어 카테고리에서 18개 브랜드의 최신 혁신을 선보였다. 이 업체는 방콕에 위치한 16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Baby Bright, Beautilox, Browit by Nongchat, Cathydoll, Hair It, Intimi, Lipit, Reunrom, Skynlab+ 등 태국의 주요 대중 뷰티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Karmart는 동남아시아뿐만 아니라 걸프 국가, 미국, 러시아를 포함한 23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태국 뷰티 시장의 가장 큰 부문 중 하나인 아이 메이크업 부문에서 Karmart는 Baby Bright의 최신 신제품을 선보였다. 여기에는 듀얼 엔드 리퀴드 아이라이너 제품인 Cornflower Eyeliner & Remover Pen과 3-in-1 제품인 Razor Sharp Eyebrow Pen이 포함된다.
립스틱 브랜드 Lipit은 몇 년 전 트랜스젠더 메이크업 인플루언서 Nisamanee와 함께 출시한 Pride to be Myself Lip이라는 “colour-changing” 립밤 스틱을 전시했다. 이번 출시는 올해 방콕에서 열리는 프라이드 행사 며칠 전 태국 왓슨스에서만 독점적으로 이루어졌다. LGBTQ+ 권리운동은 특히 동남아시아 대부분의 다른 국가와 비교할 때 태국에서 매우 두드러진다.
Karmart의 또 다른 브랜드인 Hair It은 올해 초 태국 뷰티 인플루언서 SP Saypan과 함께 출시되었다. Hair It의 가장 인기 있는 제품 중 하나는 두피 마사지 브러시이다.
게다가, 구강 관리 브랜드 Skynlab+는 최근 옵티컬 브라이트닝 투페이스트를 출시했다. 아시아에서 구강 관리 카테고리의 프리미엄화 추세를 반영한 White Smile Teeth Whitening CC Serum은 리퀴드 치약으로 일반 치약처럼 사용된다. 이 제품은 진한 파란색 포뮬라로 구성된 성분이 광학 필터 역할을 하여 노란색과 베이지색 톤을 중화시켜 눈에 띄게 하얀 치아를 만들어 준다.
태국의 거대 뷰티 브랜드 Mistine은 태국에서만 판매되는 국내 제품군과 특히 중국에서 큰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는 글로벌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태국 국내 제품 포트폴리오 중에서 Mistine은 'This is Me Oil Control Foundation Powders' 파운데이션 제품에 주력하고 있다. 이 새로운 오일 컨트롤 파우더는 SPF 30+++의 높은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여러 톤을 제공한다. 거의 모든 태국의 페이스 메이크업 제품은 열대 기후와 소비자 선호에 따라 자외선 차단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2024년 초에 출시된 태국의 니치 브랜드 Holiskin은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한 다기능 얼굴 및 바디 케어 제품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클린 뷰티 유니섹스 포뮬러, 세련된 패키징, 비교적 높은 가격대로 구성되어 있다. 무향의 Comfort & Nourish Serum Mist 제품은 알로에 베라 주스를 기반으로 하며 얼굴과 몸에 수분을 공급해준다.
신규 브랜드인 Neleta는 클렌징 젤, 페이스 세럼, 모이스처라이저를 포함한 세 가지 유니섹스 프로바이오틱 페이셜 케어 제품을 제공한다. 이 제품들에는 알로에 베라, 콜로이드 오트 추출물 (colloidal oat extract) 및 사카라이드 아이소머레이트(Saccharide Isomerate)가 포함되어 있다. 전통 클린 뷰티 인디 브랜드인 Neleta 제품은 스타일리쉬 패키지로 GenZ와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하고 있다. Holiskin과 마찬가지로 Neleta의 가격대는 고급 제품과 대중 제품 사이의 중간 가격대에 속하며 온라인과 소셜 미디어를 통해서만 판매되고 있다.
내년에 Cosmoprof CBE ASEAN은 같은 장소에서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향후 10년간 아세안 지역이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 중 하나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 전시회는 계속해서 화장품 및 퍼스널케어 산업의 주요 지역 뷰티 플랫폼이 될 전망이다.
출처: https://www.premiumbeautynews.com/en/trade-show-thai-s-beauty-industry,24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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