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10년 동안 한국의 'K-Culture' 영향력만큼 강한 트렌드는 없었을 것이다. 특히 K-Drama와 K-POP 트렌드 덕분에 한국 화장품 제품들은 태국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태국 화장품 시장은 규모가 크고 매년 성장하고 있는 시장이다. 태국 화장품 시장은 지난해에 11% 성장했으며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는 시장이다. 이 시장은 K-Drama와 K-pop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해 온 트렌드인 K-Beauty라는 트렌드로 성장하게 되었다.
뷰티리움(Beautrium Co., Ltd.)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인 Atiroj Rojanarattanawali는 “지난 3~5년 동안 태국에서 한국 뷰티 제품(K-Beauty) 시장이 빠르게 성장했으며 확대되는 경향이 있었다. 한국의 음악, 드라마, 패션, 메이크업 트렌드 등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뷰트리움은 전 세계 뷰티 제품의 중심지로 꼽히며 태국에서 K-Beauty 제품 유통 규모가 가장 크다. 뷰트리움은 100개 이상의 고품질 브랜드의 총 3,000개 이상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뷰트리움의 전략 중 하나는 고품질 제품을 찾기 위해 전 세계의 파트너와 협력하여 차별화를 만드는 데 집중하는 것이다. 따라서 이번 'K-BEAUTY Fest'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은 다양한 고품질 한국 제품을 선택하여 쇼핑할 수 있다.
"K-Culture 트렌드는 매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뷰티 시장뿐 아니라 패션 시장도 주목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020~2023년에 비해 태국에는 기업이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앞으로도 K-Beauty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확대하여 마케팅 활동을 기획할 것이다. 2024년 3분기에 출시될 신제품 수입도 준비하고 있다.”
뷰트리움은 2024년 6월 17일부터 7월 23일까지 전국적으로 'K-BEAUTY Fest'를 개최한다.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포함한 45개 뷰티리움 전 지점을 특별 프로모션 형태로 한국에서 온 메이크업과 스킨케어 제품을 전시한다.
한국 유명 브랜드의 신제품과 컬렉션 출시와 함께 AESTURA, ETUDE, LANEIGE, INNISFREE, AMUSE, PERIPERRA, BOM, MEDIHEAL, SKIN1004 등 뷰티리움의 고객층에 적합한 3000여 개 품목이 판매되고 있다. 또 뷰티리움은 최대 60% 할인 프로모션과 다양한 혜택 및 선물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우리의 주요 고객은 주로 24~35세의 사람들이다. 한편, K-Pop을 사랑하는 고객들은 K-Beauty와 한국 브랜드도 좋아한다. 따라서 우리는 새로운 세대의 10대들에게 고객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활동을 기획했다.”
이러한 캠페인을 개최한 후 뷰티리움의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제품 매출은 2024년에도 7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K-BEAUTY 카테고리는 150%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출처:
https://www.brandbuffet.in.th/2024/06/beautrium-k-beauty-fest-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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