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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뷰티 유통

중국.한국 화장품 업체들, 베트남에 공장 설립

 

최근 중국 화장품 기업들이 아시아 시장, 특히 베트남에 공장을 세우면서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베트남 아로마 - 에센셜 오일 - 화장품 협회(VOCA)의 Nguyen Van Minh 부사장은 베트남 화장품 시장 규모가 약 50억 달러에 달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시장점유율은 한국, 일본 등 외국인투자기업과 다국적기업들이 대부분 차지하고 있다.

 

지난 20년 동안, 14개의 한국 화장품 기업들이 Nhơn Trạch, Đồng Nai에서 회사와 공장을 설립할 수 있는 허가를 받아 베트남 화장품 시장의 약 30%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50개 이상의 중국 화장품 기업들이 베트남, 특히 호치민시에 진출해 회사를 설립하였다.

 

특히 최근 중국 화장품 3개 회사가 VOCA 가입을 신청했고, 조만간 중국 회사들도 가입을 신청할 예정이다.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는 중국 화장품 회사들은 처음에는 화장품 가공 분야에서 협력할 기회를 모색했으며, 이후 베트남에 화장품 제조회사를 설립해서 수출할 예정이다.

 

현재 약 15-25개의 베트남 화장품 제조 기업들이 중국 화장품을 베트남에서 위탁 생산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고 있다.

 

한편, Saigon 화장품 회사(SCC)의 시장 개발 마케팅 이사인 Mr. Vuong Ngoc Dung은 베트남 화장품 시장이 다국적, 일본 및 한국 화장품 회사와 많은 제품 부문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말했다. 최근 중국 기업들이 베트남을 포함한 아시아 시장으로 몰려와 공장을 설립하고 있어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그러나 최근 몇몇 중국 기업 단체가 방문하여 SCC의 경험을 배우고, 국내에서 외국 기업들과 경쟁하는 방법을 배우고자 하였다.” 며 “중국 화장품 기업들은 대부분 OEM 생산을 주로 하고 있으며, 브랜드 제품은 전체의 10%에 불과하기 때문에 이들 기업들은 중국 시장에서 경쟁하기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 라고 Mr. Dung이 말했다.

 

Mr. Dung 씨에 따르면 SCC에서는 OEM 제품 비율을 낮추고, 슈퍼마켓 체인과 대규모 파트너만을 대상으로 제품을 생산한다고 하였다. 특히 이들 파트너들은 최신 신기술을 공유하며 회사와 동행한다. 또한, 회사는 가격에 대한 타협을 하지 않고 제품 품질과 친환경 전환에 집중하고 있다.

 

"우리 회사는 싱가포르, 캄보디아, 미얀마, 중국, 미국 등 10-12개국으로 수출을 하고 있으며, 인도와 한국, 일본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고 있다.”고 Mr. Dung이 공유하였다.

베트남 화장품 기업들은 수출 시장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한편, Saigon 화장품 회사(SCC)의 시장 개발 마케팅 이사인 Mr. Vuong Ngoc Dung은 베트남 화장품 시장이 다국적, 일본 및 한국 화장품 회사와 많은 제품 부문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말했다. 최근 중국 기업들이 베트남을 포함한 아시아 시장으로 몰려와 공장을 설립하고 있어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그러나 최근 몇몇 중국 기업 단체가 방문하여 SCC의 경험을 배우고, 국내에서 외국 기업들과 경쟁하는 방법을 배우고자 하였다.” 며 “중국 화장품 기업들은 대부분 OEM 생산을 주로 하고 있으며, 브랜드 제품은 전체의 10%에 불과하기 때문에 이들 기업들은 중국 시장에서 경쟁하기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 라고 Mr. Dung이 말했다.

 

Mr. Dung 씨에 따르면 SCC에서는 OEM 제품 비율을 낮추고, 슈퍼마켓 체인과 대규모 파트너만을 대상으로 제품을 생산한다고 하였다. 특히 이들 파트너들은 최신 신기술을 공유하며 회사와 동행한다. 또한, 회사는 가격에 대한 타협을 하지 않고 제품 품질과 친환경 전환에 집중하고 있다.

 

"우리 회사는 싱가포르, 캄보디아, 미얀마, 중국, 미국 등 10-12개국으로 수출을 하고 있으며, 인도와 한국, 일본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고 있다.”고 Mr. Dung이 공유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