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뷰티 유통

성장하는 베트남 뷰티 시장: 제조업체의 기회

출처: Vietnam News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활발하고 빠르게 성장하는 화장품 시장 중 하나는 베트남 시장이다. 베트남 화장품 시장이 2024년에 5억 4620만 달러 (Statista의 데이터에 따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향후 몇 년 동안 극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미용 공급업체에게 좋은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중산층 성장과 뷰티 소비

베트남에서는 가처분 소득이 증가하면서 중산층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경제 변화에 따라 퍼스널케어 및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게 되었다. 여성, 특히 중산층 소비자는 메이크업과 스킨케어에 월 평균 450,000~500,000동(US$19~21달러)을 지출하고 있다.  가처분 소득 증가, 변화하는 뷰티 기준, 소셜 미디어의 영향 및 한류 뷰티 트렌드 등의 요인으로 인해 베트남 화장품 시장이 크게 활성화되었다.

 

전자상거래 및 뷰티

베트남의 빠르게 성장하는 전자 상거래 플랫폼인 Lazada, Shopee, Tiki 등이 더욱 화장품 시장을 촉진시키고 있다. 전자 상거래 플랫폼들은 제공하는 편리함, 다양성, 경쟁력 있는 가격에 매료된 베트남 소비자들이 화장품 제품을 점점 더 온라인으로 구매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뷰티 업체들에게 인터넷 채널을 통해 더 큰 시장에 접근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천연 및 유기농 화장품

베트남은 풍부한 생물자원을 보유한 자원부국이며, 코코넛, 강황, 녹차, 알로에 베라를 포함한 풍부한 천연 자원은 천연 및 유기농 화장품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천연 화장품에 대한 수요는 환경 친화적이고 유기농 미용 제품에 대한 베트남 소비자의 인식과 성향이 높아지면서 주도되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 인식 변화는 천연 및 유기농 제품에 주력하는 화장품 판매업자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하며 세계적인 트렌드와 부합한다. 

 

해외 뷰티 기업의 기회

베트남에서는 최대 93%의 퍼스널케어 제품이 수입되면서 외국 브랜드가 베트남 화장품 시장을 지배하고 있다. 주요 화장품 수입국은 한국이며, 그 뒤를 이어 EU, 일본, 태국, 미국이 있다. 천연 및 유기농 제품 카테고리에 새로운 아이디어와 신규 브랜드 진입을 위한 큰 기회가 여전히 많다. 

 

베트남 뷰티 시장 전망

베트남 화장품 산업은 연간 15-20%의 성장률로 계속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발전의 주요 요인은 천연 및 유기농 제품의 인기도 증가, 전자 상거래의 발전, 소셜 미디어와 한류 뷰티 트렌드의 영향 등이다. 

 

 

출처: https://cosmeticsbusiness.com/the-growing-beauty-market-in-vietnam-possibilities-f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