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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남아시아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 쇼핑객 유지를 위한 필수적인 뷰티 멤버십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뷰티 소비자와의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도움이 되는 뷰티 멤버십 프로그램은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라자다(Lazada), 쇼피(Shopee) 같은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11 11일이나 12 12일과 같은 동남아시아 전반의 온라인 쇼핑 이벤트는 지난 동안 뷰티 사업자들에게 전례 없는 판매 기회를 만들어 주었다. 이러한 대규모 세일 이벤트는 시작 이후, 특히 지난 3 동안 크게 발전했다.

 

싱가포르의 디지털 커머스 솔루션 파트너인 Intrepid 지역 광고 책임자인 Richa Bagri “동남아시아의 메가 세일 캠페인 환경은 2021 이후 크게 발전했으며 주로 하반기에 3개의 주요 연간 판매에서 보다 구조로 전환되었다. 9.9, 11.11 12.12 같은 대규모 이벤트외에도 6.6 3.3 같은 캠페인은 자릿수 프로모션을 제공했다.”고 말했다.

 

Bagri 경쟁이 심화되고 소비자 요구가 변화함에 따라 뷰티 브랜드들은 주요 판매 이벤트에 대한 홍보 전략을 변경하고 있다.” 말했다.

 

예를 들어, 장기적인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브랜드들이 특별한 혜택과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고객 충성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메가 세일 기간 동안 독점 제안 특별 혜택 덕분에 뷰티 클럽 멤버십 가입이 증가했다.

 

Bagri “브랜드와 플랫폼은 멤버십 가입을 장려하기 위해 주요 캠페인 기간 동안 독점적인 거래를 강조하며 메가 데이에 신규 멤버 가입을 증가시켜 멤버십 회원의 구매와 장기적인 참여를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말했다.

 

최근에는 많은 뷰티 브랜드들이 소비자에게 원활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멤버십을 구축했다. Bagri “쇼피의 뷰티홀릭스(Beautyholics), 라자다의 라즈뷰티(LazBeauty) 브랜드별 멤버십과 플랫폼별  멤버십이 모두 특별한 역할을 한다. 소규모 브랜드는 이러한 플랫폼에서 뷰티 클럽이 제공하는 프로모션 혜택을 받는 경향이 있으며, 이를 통해 판매를 촉진할 있다. 대규모 브랜드는 자사의 멤버십 프로그램도 마찬가지로 효과적이며 넓은 목표를 갖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메가 세일의 피로

 

소비자를 유치하기 위해 멤버십을 활용하는 것은 거의 매달 일어나는 메가 세일 이벤트가 포화 상태에 이르러 소비자의 피로감으로 이어지고 있다. 따라서 가격 할인이 브랜드들에게 실행 가능한 장기 전략이 아니다.

 

“할인과 프로모션의 지속가능성은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중요한 문제이다. 소비자들은 최고의 거래를 확보하기 위해 주요 판매 이벤트를 기대하여 종종 구매를 연기하고 있다. 브랜드들은 이익 마진을 유지해야 필요성을 점점 인식하고 있다.”

 

"문제는 매력적인 제안을 통해 수요와 판매를 촉진하는 것과 사업 수익성을 유지하는 사이에서 최적의 균형을 이루는 것이다. 전략은 광범위한 매장 할인에서 보다 정교한 캠페인 전략으로 전환했다."

 

뷰티  브랜드들이 구매를 더욱 장려하기 위해 성분, 임상 테스트 결과, 실제 고객 결과와 같은 제품 특징을 강조하는 것도 필수적이다. 마케팅 노력은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색소 침착, 노화와 같은 뷰티 문제를 해결하는 점점 집중되고 있다.

앞으로도 메가 쇼핑 이벤트는 중요한 요소가 것이다. Bagri "2023 다양한 마켓플레이스에서 전환율이 2~3% 증가했다. 메가 세일 이벤트는 향후 동안 높은 수익을 달성하기 위해 양질의 트래픽을 유도하는 중점을 것으로 예상된다." 말했다.

 

“생태계가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함에 따라 향후 메가 세일 이벤트도 유사한 성장을 지속할 것이다. 핵심 전략은 '쇼퍼테인먼트(shoppertainment)' 활용, 채널별 독점적이고 맞춤화된 제품 프로모션 전략 제공, 최적화된 미디어 지출을 통한 검색 가능성 향상, 효과적인 판매를 위한 AI 데이터 분석 활용 등이다.”

 

출처:

https://www.cosmeticsdesign-asia.com/Article/2024/05/16/beauty-membership-vital-to-foster-long-term-relationships-with-e-commerce-shoppers?aca_news_section=Global+Industry+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