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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남아시아

Report: 2024 Thailand FMCG Outlook

소비자의 생애주기에 따라서 제품과 채널 선택이 달라진다.

 

2023년 태국 소비자들이 직면한 경제적 압박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우선순위가 변경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쇼핑 행동과 소비자 심리의 변화는 앞으로 1년 동안 그리고 그 이후에도 계속 영향을 미칠 것이다.

 

Worldpanel 2024년 태국 FMCG 전망 보고서에서 Kantar FMCG 산업을 어떻게 형성하고 있는지 밝히고, 성공할 수 있는 계획을 제안했다.

 

FMCG 부문에서 태국 소비자들은 선택적으로 쇼핑하고 쇼핑을 줄이고 있다. Take-Home 시장과 Out-of-Home 시장을 확대해 보면 소비자들이 대조적인 행동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작년에 Take-Home 시장이 반등하기 시작했지만 소비자들이 지출을 합리화하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부문마다 다른 방식으로 나타나고 있다. 전반적으로 쇼핑  횟수는 줄어들었지만 쇼핑당 예산은 약간 늘어났다.

 

식음료 브랜드에 좋은 소식은 소비자가 빠른 속도의 일상의 삶으로 돌아오면서 집 밖에서 지출하는 비용이 늘어나고 모든 부문에서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총 거래량은 4.3% 증가하고 쇼핑당 지출은 3.4% 증가했다.

 

쇼핑을 집에서 하든 집 밖에서 하든 소비자의 생애주기는 그들의 상품과 채널 선택에 모두 영향을 미치고 있다. 각 세대는 서로 다른 요구와 쇼핑 행동을 보인다. 예를 들어, Young Singles/Couples는 가장 많이 소비하는 반면, Older Singles/Couples를 제외한 모든 그룹에서 쇼핑당 지출이 증가하고 있다.

 

Worldpanel 2024년 태국 FMCG 전망 보고서는 브랜드가 소비자 요구의 변화를 이해하고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출처:

https://www.kantarworldpanel.com/th/news/2024-Thailand-FMCG-Outlook-Re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