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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이슈 및 정책

베트남 보건부, 온라인 화장품 산업 관리 강화

원산지가 불분명한 위조 화장품이 널리 퍼져 있는 상황에서 베트남 보건부는 화장품 온라인 판매에 대해 별도의 규정을 마련하는 것을 제안했다.

 

몸에 직접 접촉하기 때문에 품질이 좋지 않은 화장품이 인체 건강에에 영향을 미칠 있다. 이전에는 베트남 보건부는 화장품에 관한 규정과 문서를 발행했지만 아직 소셜 네트워크와 전자 상거래에 대한 관리 규정이 없다.

 

베트남 보건부는 소셜 네트워크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화장품을 판매하는 회사는 원산지 품질, 화장품 등록증 등의 조건을 충족시켜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러한 온라인 판매 형태가 산업통상부에 의해 관리되고 있기 때문에 보건부는 산업통상부에 구체적인 규정을 만들 것을 제안했다.

 

Facebook, Tiktok 같은 소셜 네트워크나 Shopee, Lazada, Tiki, Sendo, Hotdeal, LotteMart 같은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화장품을 판매하는 것이 매우 인기가 있다. 화장품도 베트남에 위조 가능성이 높은 품목이다. 특히 위조 화장품은 소비자들에게 빨리 도달한다.

 

보건부는 소셜 네트워크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위조품, 밀수품, 원산지 불명의 화장품, 불량품 등을 단속하는 것이 어렵다고 인정했다. 보건부는 위반행위에 대한 주체 파악이 불가능하고, 위반사항을 처리할 물품이 없어 관리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한편 일부 지방에서는 관리 당국이 긴밀히 협조하지 않았거나 경제 공안, 시장 관리 보건부가 참여하는 화장품 관리팀을 구성했지만 자주 활동하지 않았다.

 

현행 규정에 따르면 화장품 온라인 판매자는 사업자등록을 필요가 없으며, 영업 활동, 상품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없다. 신규 등록은 가족 기업(Business Households) 또는 기업에만 적용된다.

 

보건부는 구체적인 규정이 있으면 전자 상거래에서 화장품 산업을 발전시키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믿는다. 동시에, 기업들은 정보기술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유통 시스템을 디지털화하며 전통적인 모델에 비해 운영 비용을 줄일 있다.

 

반대로, 보건부는 국가 관리 기관의 관리 작업에 추가 비용이 발생할 있다는 부정적인 영향도 인식하고 있다. 기업도 추가 비용이 필요할 것이다. 기업은 일반적으로 성공적인 주문에 대해 매출의 2~3% 잃게 된다. 보건부는 "이러한 운영 비용은 제품 가격에 포함되어 비용이 증가하지만, 장기적으로는 기업과 국민에게 많은 경제적 이익을 가져다 것이다."  말했다.

 

보건부는 기업들이 다른 기업과 불공정 경쟁에 직면할 있다고 지적했다. 운영 과정에서 기업은 연결 오류, 웹사이트 운영권 침해, 가짜 웹사이트 기술적인 문제에 직면할 있다.

 

쇼핑객 입장에서는 전자상거래가 발달함에 따라 그들의 정보가 안전하지 않다고 생각할 있다. 그리고 쇼핑객은 과도한 광고에 접근하거나, 부적절한 상담을 받거나, 합법적이고 공식적인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구분하지 못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