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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남아시아

소셜 미디어, 동남아시아의 스킨케어 산업 주도

 

Instagram, TikTok, YouTube와 같은 플랫폼은 이제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정보와 리뷰를 제공하는 주요 채널로 자리잡았다.

 

GlobalData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는 동남아시아의 스킨케어 시장을 변화시키고 있으며, 소비자의 행동 변화를 이끌어내고 브랜드 혁신을 촉진하며 경쟁을 더욱 치열하게 만들고 있다.

 

Instagram, TikTok, YouTube와 같은 플랫폼은 스킨케어 정보와 제품 리뷰의 주요 소스가 되어 소비자에게 더 많은 선택권과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다.

 

GlobalData의 소비자 분석가인 Shravani Mali는 브랜드가 인플루언서와 피부과 전문의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제품의 신뢰성을 보여주고, 소비자와 직접 연결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녀는 "소셜 미디어는 소비자에게 독점 프로모션과 새로 출시된 제품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데 중요한 채널 역할을 한다. 소셜 미디어를 통한 고객 피드백 요청이나 설문조사 등을 통해 고객을 참여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GlobalData의 APAC(아시아 태평양) 및 중동 지역 소비자 및 리테일 상업 디렉터인 Deepak Nautiyal은 소셜 미디어가 새로운 브랜드를 시장에 진입시키고 기존 브랜드에게 혁신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소셜 미디어를 통한 시장 진입 용이성이 경쟁을 심화시키고 있으며, 브랜드들이 독특한 판매 제안(USP)과 디지털 우선 전략을 통해 차별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Nautiyal은 인플루언서들이 이 전략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강조하며, 그들이 자주 자신의 채널에서 제품을 추천하고 브랜드의 가시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소비자들은 종종 소셜 미디어 게시물, 리뷰,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통해 새로운 제품을 직접 발견한다.

 

그는 "소비자들이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정보를 찾고 있기 때문에, 브랜드는 마케팅 전략을 조정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밝혔다.

 

"스킨케어 브랜드는 독특한 인구 통계학적 트렌드, 기술 채택률,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고 활용함으로써 소셜 미디어의 힘을 활용해 이 활기찬 시장에서 성장과 성공을 이룰 수 있다"고 Nautiyal은 덧붙였다.

 

https://retailasia.com/news/how-social-media-redefining-skincare-choices-in-southeast-a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