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남아시아

2024년 동남아시아 뷰티 브랜드 상위 10개

2024년 인도네시아의 Wardah는 Vaseline, Dove, Nivea 등 글로벌 브랜드를 제치고 동남아시아 최고의 뷰티 브랜드로 떠올랐다.

 

Wardah는 64.25%의 전체 점수를 기록하여 Vaseline(63.55%)를 체지고 동남아시아 최고의 뷰티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Wardah는 인도네시아에서 피부 톤에 맞춘 합리적인 가격의 스킨케어 제품을 제공하며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인도네시아 외의 다른 시장에서는 Wardah가 상위 10위에 포함되지 않지만, 인도네시아에서는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서비스 모두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여 경쟁자들보다 상당한 차이를 두고 선두를 차지했다.

 

이번 순위는 디지털 플랫폼 Campaign과 연구 회사인 Milieu Insight가 협력하여 발표한 동남아시아 상위 50개 브랜드의 권위 있는 목록을 기반으로 했다. 브랜드는 인지도, 구매 경험, 제품 품질, 고객 서비스, 신뢰성, 혁신, 브랜드 접점, 추천 의향 등 다양한 지표를 통해 평가되었다. 

 

아래 차트는 동남아시아에서 상위 10개 뷰티 브랜드의 점수를 보여준다차트 다음에는 각 시장에서의 상위 10개 뷰티 브랜드, 지역 전반에서 상위 10개 브랜드에 대한 간략한 분석이 제공된다.

 

Chart: Nikita Mishra/Campaign Asia-Pacific Source: Milieu Insight for Campaign Asia-Pacific

 

전체적으로,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뷰티 브랜드들은 현지 시장에 맞는 전략을 잘 활용한다. 인도네시아에서는 Wardah가 현지 무슬림 시장을 겨냥하여 할랄 화장품 라인을 출시하고, 인도네시아에서 첫 번째 할랄 인증을 획득하는 화장품 기업으로 자리잡았다. 

 

Nivea는 제품을 현지화하여 성공을 거두었으며, 특히 태국에서는 미백 성분이 포함된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 큰 인기를 얻었다.

 

뷰티 케어 체인점인 Watsons는 동남아시아에서 3위에 올랐지만, 여전히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의 3개 시장에서 가장 좋아하는 뷰티 브랜드로 뽑혔다. Nivea는 모든 시장에서 상위 10위 안에 들며, 특히 태국에서 1위를 차지하는 강력한 성과를 보였다. 한편, 베트남에서는 L'Oreal이 가장 인기 있는 뷰티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1. Wardah

 

 

무슬림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인도네시아에서 Wardah는 할랄 뷰티 제품에 집중하여 인도네시아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브랜드는 무슬림 시장에 주력하고 있으며, 히잡을 착용하는 커뮤니티의 상업적 성장에 힘입어 할랄 제품으로서의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 

 

2. Vaseline 

 

 

Vaseline은 저렴한 가격대의 보습 제품으로 동남아시아 뷰티 브랜드 중 2위를 차지했다. 특히 태국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으며, 구매 빈도, 구매 경험, 고객 서비스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Nivea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3. Watsons

 

 

헬스케어 및 뷰티 체인점인 Watsons는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으며, 대부분의 항목에서 상위 10위 안에 들었다. 특히 강력한 고객 서비스 덕분에 동남아시아 6개 시장 중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에서 뷰티 분야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4. Nivea 

 

 

Nivea는 아시아에서 오랫동안 인지도가 높고 많은 사람들이 찾는 스킨케어 브랜드이다. 이 브랜드는 현지 소비자의 선호를 반영하여 제품을 현지화함으로써 성공을 거두었다. 특히 태국에서는 뷰티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하며, 구매 빈도, 구매 경험 및 신뢰성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5. La Roche-Posay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제품을 전문으로 하는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La Roche-Posay는 동남아시아에서 상위 5위 내에 자리잡았다. L'Oreal이 소유한 이 브랜드는 피부과 의사들에 의해 자주 추천되는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순위에서 높은 성과를 거둔 주요 이유는 베트남에서의 인기가 크기 때문이다. 베트남에서는 전반적으로 2위를 차지하며, 제품 품질, 구매 경험, 고객 서비스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6. Dior 

 

 

Dior의 뷰티 제품군은 향수,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패션 분야에서도 유명한 Dior 동남아시아 최고의 뷰티 브랜드 순위에서 5위 밖에 위치했다. Dior 베트남에서 3위를 차지했으며, 높은 제품 품질과 구매 경험 점수를 얻었다.

 

7. Sulwhasoo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글로벌 뷰티 브랜드인 설화수는 동남아시아 최고의 뷰티 브랜드 10위 안에 자리잡았다. 블랙핑크와 같은 K-pop 스타들과의 성공적인 협업을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태국에서는 화장품 브랜드 상위 10위에 들며 큰 성공을 거두었다.

 

8. Lancome

 

 

프랑스의 대표적인 화장품 브랜드인 Lancome은 스킨케어, 메이크업, 향수 라인을 보유하며 동남아시아 최고의 뷰티 브랜드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태국의 뷰티 시장에서 Lancome은 주요 화장품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으며, 순위 10위를 기록하며 동남아시아 전체 순위에서 높은 점수를 얻는 데 크게 기여했다. 

 

9. Laneige

 

 

Laneige의 대표 제품으로는 워터뱅크 스킨케어 라인, 워터 슬리핑 마스크, BB 쿠션 파운데이션, 투톤 립스틱 등이 있다. 이 브랜드는 태국에서 53.1%의 점수를 기록하며 동남아시아 전체 뷰티 브랜드 순위에서 톱 10에 이름을 올렸다.

 

10. Avon 

 

 

글로벌 화장품 및 퍼스널 케어 선두 기업인 Avon은 1886년 설립 이후 뷰티 업계에서 확고한 위치를 유지해 왔. 특히 이 브랜드는 필리핀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기록하며 뷰티 브랜드 순위에서 6위를 차지했다. 필리핀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Avon 제품의 최대 판매 시장으로 자리 잡고 있다.

 

출처: https://www.campaignasia.com/article/top-10-beauty-brands-in-southeast-asia/4980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