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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표자료

Kantar, 소비자의 신체 및 정신 건강에 대한 니즈 변화 분석

 

Who Cares? Who Does? Health” 보고서는 전 세계 소비자들의 신체 및 정신 건강에 대한 요구 변화에 대해 조사하고 분석했다.

 

 보고서는 사람들이 자신의 건강 관리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인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건강 개선을 위해 행동하고 있는지에 대한 모을 심도 있게 다루었다. 또한이 보고서는 소비자들이 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브랜드와 정부의 역할을 강조하며, 비용, 스트레스, 불균형한 식단과 같은 주요 장애 요소를 파악했다.

 

연구 방법

 보고서는 Worldpanel의 PanelVoice 조사 솔루션을 활용했다. 이 조사는 단일 소스를 기반으로 하며, 4개 대륙 35개 시장에서 103,000명을 대상으로 YouGov와 협력하여 수행되었다.

 

보고서 주요 내용

 

1. 건강과 자기 관리 습관의 역설

 

- 78%는 자신의 건강 상태가 전적으로 자신에게 책임이 있다고 믿고 있으며,  수치는 라틴 아메리카 지역에서는 86%로 더 높다.

-  50%는 실제로 자신의 신체 건강을 돌보고 있으며, 정신 건강을 돌보는 사람은 그보다 더 적다.

- 56%는 신체 건강과 정신 건강 모두 잘 관리하고 있다고 답했다.   비율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높고 (68%), 유럽에서 가장 낮 (53%).

 

2. 건강 개선에 대한 주요 장벽

 

- 건강한 식품의 가격은, 특히 전 세계적인 인플레이션 상황에서 주요한 장벽 중 하나이다. 프랑스에서는 73%, 인도네시아에서는 76%의 소비자가 건강한 식품의 가격에 대해 불만을 제기하고 있다.

- 61%는 스트레스가 자신의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응답했다.

- 체중 관리 문제, 불균형적인 식습관, 가공식품 소비 습관 등은 또 다른 주요 장벽이다.

 

3브랜드 기회

 

49%의 소비자는 브랜드가 건강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며, 이 수치는 미국에서 56%로 더 높다. 

브랜드에게 제공되는 기회:

- 접근하기 쉽고 가격이 합리적인 건강 제품 개발

-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사 제공

- 소비자의 의도와 행동 간의 격차를 이해하는 것이 제품과 서비스 개발의 핵심이다. 

 

4건강 개선을 위한 원칙

 

- 스트레스 관리: 45%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일찍 자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실제로 규칙적으로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사람은 63%에 불과한다. 

- 체중 관리: 38%는 체중 문제로 부정적인 영향을 받고 있다고 답했다. 전통적인 방법인 건강하지 않은 음식 피하기(71%)와 운동(47%)은 여전히 인기 있지만, GLP-1 약물(3%)과 같은 현대적인 해결책도 점차 주목받고 있다. 

- 식습관: 62%는 가공식품의 해로움을 잘 인식하고 있지만, 실제로 이를 피하는 사람은 37%에 불과한다. 섬유질과 단백질 같은 건강한 성분을 보충하려는 경향이 증가하고 있다 (27%).

- 기술 압박: Z세대의 72%와 밀레니얼 세대의 74%는 기술이 자신들을 집중하지 못하게 만든다고 우려하고 있다. 브랜드는 소비자들이 정신적으로 재조정을 할 수 있는 제품과 경험을 제공할 기회를 가진다.

 

5뷰티 산업의 변화

 

-  세계 50%의 소비자는 스킨케어 습관을 가지고 있으며, 보습제, 자외선 차단제(44%)와 같은 제품과 히알루론산, 비타민 B, C와 같은 성분이 인기를 끌고 있다.

- 홈 뷰티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사람은 아직 5%에 불과하지만, 이는 잠재적인 시장으로, 특히 미국에서는 9%가 사용하고 있다.

 

이 보고서는 소비자를 세 가지 그룹으로 분류했다.

- Health Actives (적극적인 건강 관리):  그룹은 건강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찾고 있으며, 브랜드가 그들과 함께할 것을 원한다.

- Health Moderates (적당한 건강 관리): 이 그룹은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을 보이지만, 브랜드의 지속적인 격려와 지원이 필요하다. 

- Health Passives (수동적인 건강 관리): 이 그룹은 건강 개선을 시작하기 위해 쉽게 접근할 수 있고, 가격이 합리적이며 간단한 솔루션이 필요하다. 

 

https://www.brandsvietnam.com/library/doc/6763c4142827b-kantar-who-cares-who-does-heal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