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ạng Sơn 성 - 2023년, 약용 식물의 가치를 높이고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Kim Sơn 약초 수출입 유한회사는 '국화차' 제품을 연구하고 출시하였다. 현재 이 제품은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려졌으며 시장에서 점차 브랜드와 명성을 확립해 나가고 있다.
2020년에 설립된 Kim Sơn 약초 수출입 유한회사는 주로 약초 생산 및 유통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회사는 지역 주민들과 생산 협력을 통해 다양한 약초, 특히 국화를 재배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혈당 조절, 불면증 치료, 소화기 건강 개선 등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으로 인해 선호하는 약용 식물임을 인식하고, Kim Sơn 회사는 2023년 7월에 국화차 제품을 연구하고 출시하였다. 제조 공정은 비교적 간단하여, 수확 후 꽃송이를 줄기에서 분리하고, 물에 담가 세척한 뒤 물기를 제거한다. 예비 처리 후에는 꽃을 건조시킨다.
제조 공정이 복잡하지 않더라도 소비자 건강에 안전하고 아름다운 색상과 달콤한 향을 가진 차를 만들기 위해서 원료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따라 Kim Sơn 회사는 양질의 원료 확보를 위해 생산 연계 및 제품 구매를 실시하였다. 회사는 농민들에게 국화 재배를 위한 모종을 제공하고 재배 기술 프로세스를 지도하며, 재배 과정에서 유기농 비료 사용에 중점을 두었다. 현재 회사는 약 20ha 규모의 생산 지역에서 30개 이상의 농가와 생산을 연계하고 있으며, 주로 Tân Thành, Nhất Hòa등의 지역에 집중되어 있다. 연간 수확량은 약 45톤의 생화에 해당하며, 이는 약 6톤의 건조 꽃에 해당한다.
국화차의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재배 과정에 주력할 뿐만 아니라 회사는 약 10억 동의 총 가치를 가진 5대의 대용량 저온 건조기를 추가로 투자하였다. 저온 건조 방식은 차 생산의 탁월한 해결책으로, 직사광선에서 건조하는 방법의 한계를 최대한 극복하며 위생 및 건조 후 국화의 품질을 보장한다.
Kim Sơn 회사의 Phạm Trung Kiên 대표는 "원료 품질 보장과 함께 회사는 완전한 포장, 라벨, 바코드를 통한 원산지 추적이 가능한 제품 브랜드 구축에 적극적이다. 특히 국화차 제품은 하노이 TSL 과학 연구소에서 품질 검사를 거쳤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구축하는 데 기여하였다"고 밝혔다.
체계적인 투자와 제품 품질에 대한 중점으로 인해, 국화차는 많은 고객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현재 이 제품은 해당 지역 및 하노이, 호치민 등 다른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다. 2023년 7월부터 현재까지 회사는 1박스(100g) 당 60,000동의 가격으로 8,000박스 이상을 판매하여 4억 동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였다. 또한 연간 국화꽃 수확량 외에도 회사는 해당 지역 및 하노이, Sơn La 등 다른 지역 주민들로부터 추가로 약 7톤의 건조 꽃을 구매하여 가공 공장에 공급하고 있다.
Phạm Bá Hạnh - Bắc Sơn현 농업 농촌개발 부서장은 "Kim Sơn회사의 국화차 제품은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이미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려지고 선택되고 있다. 차 생산 연계를 통해 회사는 농민들의 생산 효율성을 높이고 소득을 증대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 향후 우리 부서는 회사가 지역 내외 박람회 및 전시회에서 제품을 전시하고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이를 통해 회사의 시장 확대와 소비자와의 접근성을 높일 것이다. 특히 현재 우리는 관련 기관들과 협력하여 2024년 OCOP 제품으로 국화차를 등재하기 위한 서류와 절차를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원료부터 생산 과정, 브랜드 구축까지 체계적인 투자 덕분에 국화차 제품은 점차 시장에서 브랜드와 명성을 확립해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약용 식물의 가치를 높일 뿐만 아니라 농민들의 소득 증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2024년 11월, 지방 농민연합회가 주최한 우수 농민 및 대표 농산물 포상 프로그램에서 국화차는 지방의 대표 농산물로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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