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브랜드 & 제품

Green Life 협동조합, 야생 벌꿀을 국제 시장으로 확대

유기농 농업에서 시작된 결심

 

Hòa Bình성 킴보이현의 Green Life 협동조합을 이끄는 Đinh Công Thuần 대표는 지난 11월 29일, 호치민 공산청년단 중앙위원회가 주최한 제19회 Lương Định Của 상을 수상한 36명의 청년 중 한 명이었다. Thuần 대표는 Mường족 출신으로,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성공적으로 야생 벌꿀 제품을 개발하여 주목받고 있다.

 

1990년 순수 농업 가정에서 태어난 Thuần씨는 토종 흑돼지와 닭 사육에 여러 차례 실패를 겪으며 가족이 거의 해체될 위기에 처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그는 농업에 대한 열정을 포기하지 않기로 결심하였다.

 

Thuần는 Thượng Tiến 자연보호구역의 원시림에서 자연적인 잠재력을 발견하고 양봉을 통해 벌꿀을 생산하는 방향으로 전환하였다. 2021년에는 지역 주민들과 함께 Green Life 협동조합을 설립하며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였다.

 

양봉 과정에서 Thuần 대표와 협동조합원들은 경험을 쌓고 기술 교육 과정에 참여하며 전문성을 키워 나갔다. 벌꿀 생산 과정은 꿀 채취부터 포장까지 세심하게 관리되며 높은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수분 함량 감소 장치와 충전 기계와 같은 현대식 장비의 지원 덕분에 Green Life 협동조합은 완전한 생산 공정을 구축할 수 있었다. 이러한 준비로 협동조합은 2024년 초 영국으로의 첫 수출 물량을 성공적으로 준비하였다.

Đinh Công Thuần (오른쪽), 국제 고객에게 야생 벌꿀을 소개하였다.

 

품질로 국제 시장 정복

 

현재 Green Life 협동조합은 4,000여 개의 자연 벌통을 운영하며 매년 60,000리터의 순수 벌꿀을 생산하고 있다. 생산 과정은 VietGAP 및 ISO 22000을 준수하여 최고 품질을 보장하고 있다.

 

제품은 브랜드 라벨과 출처 추적을 위한 QR 코드가 부착되어 있으며, 박람회, 슈퍼마켓,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널리 홍보되고 있다.

 

2024년 10월, Green Life 협동조합은 20박스의 벌꿀을 영국으로 수출하며 국제 시장에서 브랜드를 확립하였다. 또한, 협동조합은 환경 친화적이고 건강에 유익한 특성을 지닌 벌꿀 비누와 밀랍 초 등의 부가 제품을 개발하여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22년, Hợp Tiến 야생 벌꿀은 OCOP 3성 등급을 달성하였고, 2024년에는 4성 등급으로 향상되었다. 협동조합의 연간 매출은 약 130억 동에 달하며, 이익은 20억 동에 가까운 수준이다. 또한, 40명 이상의 지역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며, 그 중 대부분은 소수 민족 출신이다.

 

Thuần씨는 "우리는 Hà Nam에 추가 생산 시설을 개발하였으며, 앞으로 더 많은 잠재력을 가질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https://www.sggp.org.vn/dua-mat-ong-rung-vuon-ra-the-gioi-post77277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