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브랜드 & 제품

베트남 브랜드 가치, 국제 무대에서 상승

베트남 브랜드의 글로벌 평가 가치가 향상된 것은 베트남 기업들이 브랜드 구축과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로, 베트남 제품이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는 분명한 증거이다.

베트남 브랜드들은 점차 소비자들 사이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최근 발표에 따르면, 세계 최고 브랜드 평가 기관인 Brand Finance는 베트남 브랜드의 가치를 올해 193개 국가 중 32위로 평가하며, 5,070억 달러에 달한다고 밝혔다. 이는 작년보다 순위가 한 계단 상승하고, 가치가 2% 증가한 수치이다.

 

Brand Finance의 평가에 따르면, 베트남의 국가 브랜드는 최근 몇 년간 눈에 띄는 발전을 이룬 것으로 나타났다. 베트남은 단순히 브랜드 강국 100위 안에 진입한 것에 그치지 않고,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세계에서 브랜드 가치가 가장 빠르게 증가한 국가로 평가되었다.

 

Brand Finance 아시아태평양 지역 Alex Haigh CEO는 "최근 몇 년간 베트남 브랜드 가치가 크게 증가한 이유는 높은 경제 성장, 베트남 브랜드 인지도 향상, 안정적인 투자 및 비즈니스 환경 덕분이며, 특히 정부의 금리 인하 노력에 기인한다"고 밝혔다.

 

이 중 통신, 기술, 은행, 식품 및 음료 산업은 베트남 국가 브랜드 발전에 중요한 기여를 하고 있다. Brand Finance의 평가에 따르면, 베트남 기업들은 이 분야에서 시장의 기회를 잘 활용하고 있다.

 

국가 브랜드의 가치가 상승하면 그 파급 효과가 모든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며, 특히 관광과 수출 분야에서 큰 변화를 일으킨다. 강력한 국가 브랜드를 가진 나라는 국제 사회에서 베트남의 이미지와 사람들을 더 매력적으로 만들어, 그 결과로 많은 관광객들을 유치할 수 있다.

 

동시에, 베트남의 수출 제품들도 더 큰 환영을 받으며,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열어갈 것이다. 또한, 신뢰받는 국가 브랜드는 외국인 직접 투자(FDI)를 유치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어, 경제 성장 촉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다.

 

베트남 한국 기업협회(KOCHAM)의 홍선(Hong Sun) 회장은 "예를 들어 삼성은 50-60%의 스마트폰을 베트남에서 생산하고 있다. 베트남 국가 브랜드가 점점 더 강해진다면, 한국 투자자들은 자신감을 가지고 계속해서 투자할 것이다."고 밝혔다.

 

베트남 미국 상공회의소의 Adam Sitkoff 회장은 "한 국가의 브랜드가 성장하는 것은 매우 큰 노력의 결과이다. 베트남의 지도자들이 직접 세계 여러 나라를 방문하여, 우수한 인력을 보유한 베트남의 이미지를 홍보하고 있으며, 베트남은 글로벌 가치 사슬에 더 깊이 참여하고, 잠재력이 큰 내수 시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리고 있다."고 평하였다.

 

전 세계적인 무역 전쟁과 공급망 이동 속에서, 베트남은 매력적인 대체지로 떠오르고 있다. 경쟁력 있는 노동 비용, 점차 개선되는 인프라, 매력적인 투자 유치 정책 등의 장점을 바탕으로 베트남은 많은 다국적 기업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것은 경제 성장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베트남이 세계 경제 지도에서 위치를 강화하는 데에도 기여하고 있다. 역동적이고 창의적이며 끊임없이 발전해 나가는 민족으로서, 베트남은 현대 산업 국가로 성장하고 있으며, 지역과 세계 발전에 긍정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https://thuonggiaonline.vn/gia-tri-thuong-hieu-viet-nam-thang-hang-tren-truong-quoc-te-post55618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