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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브랜드 & 제품

‘쌀-새우’ 모델, An Giang 특산물 전자상거래 플랫폼 진출

쌀-새우 농업 모델은 메콩강 삼각주 지역 주민들에게 낯설지 않지만, 새우 농업 방식으로 재배된 쌀 제품은 여전히 베트남 소비자들에게 비교적 새로운 개념이다. 이에 따라 APG ECO는 특히 새우 농업 방식으로 재배된 쌀을 포함한 쌀 제품의 홍보와 소비를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강화하기로 하였다. 이를 위해 라이브 방송 프로그램 “Shopee - 베트남의 정수 탐방”을 통해 적극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메콩강 삼각주는 베트남은 물론 전 세계에서도 가장 큰 쌀 생산 지역 중 하나로 꼽힌다. 그러나 점점 심각해지는 염수 침투 문제로 인해, 독특한 쌀-새우 농업 모델이 이 지역 농민들에게 "구세주"로 떠오르고 있다. APG ECO는 이 쌀-새우 농업 모델을 적용하여 영양가 높은 쌀을 생산하고 있다.

 

염수 침투 문제의 해결책

 

염수 침투 상황은 오랫동안 메콩강 삼각주 지역 주민들의 농업 활동에 심각한 영향을 미쳐왔다. 수많은 어려움 속에서 농민들은 염수 침투 문제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새로운 방향을 찾아냈다. 그것은 바로 쌀과 새우를 번갈아 재배하는 윤작 방식이다.

 

“새우가 쌀을 감싸는” 모델은 메콩강 삼각주의 염수와 담수 두 계절의 특성을 기반으로 실행되고 있다. APG ECO 주식회사의 Đặng Thùy Linh이사회 의장은 이렇게 설명하였다.

 

“담수가 부족할 때 농민들은 새우 양식을 시작한다. 이때, 강물에서 유입된 퇴적물이 새우에게 자연적인 먹이를 제공해 새우가 잘 자라도록 돕는다. 반대로, 새우의 배설물과 잔여물은 논의 비옥함을 높여 쌀이 더 푸르게 성장할 수 있게 한다.”

새우 농법으로 재배된 쌀은 연간 한 번만 수확되기 때문에 일반 쌀보다 풍미가 뛰어나고 영양가가 더 높다.

 

이 윤작 방식의 잠재력을 인식한 APG ECO는 설립 초기부터An Giang뿐만 아니라Sóc Trăng, Bạc Liêu 등 여러 지역의 농가들과 협력하여 새우 농법 쌀 생산을 위한 원료 생산 지역을 구축해 왔다.

 

“깨끗하게 먹고, 친환경적으로 살며, 평온함을 누리자”는 이념을 바탕으로, APG ECO는 베트남의 선도적인 쌀 수출 공장인 ANGIMEX와 협력하여 생산 과정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파종, 수확, 포장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는 유럽과 미국 등 국제 시장의 까다로운 품질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엄격한 표준을 준수하고 있다.

APG ECO는 ANGIMEX 공장과 협력하여 소비자들에게 "맛있고-깨끗하며-아름다운" 쌀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APG ECO는An Giang 지역의 농사지역을 계약 재배함으로써 효율적인 판매 경로를 보장할 뿐만 아니라 농민들이 유기농 방식으로 생산하도록 장려하여 전통적인 쌀의 가치를 높이고, 지역 주민들의 생계를 개선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하늘의 보석"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올린 성공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새우 농법 쌀을 국내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효과적인 판매 채널이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APG ECO는 설립 초기부터 "온라인 진출" 경쟁에 참여하였다.

 

“우리는 Shopee를 전략적 파트너로 선택한 이유는 월간 방문자가 매우 많은 전자상거래 플랫폼이기 때문이다. 또한 Shopee의 프로모션, 가격 지원 및 빠른 배송 서비스는 우리 기업의 농산물이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널리 퍼지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Đặng Thùy Linh 대표는 말했다.

APG ECO의 주요 제품인 VEBO ST25 쌀, 아티초크 차 등은 모두 Shopee 플랫폼에서 매우 인기를 끌고 있다.

 

단 1년 만에 "온라인 진출"을 시작한 APG ECO의 상점은 15,000명 이상의 팔로워와 10,000건 이상의 주문을 기록하며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농산물로서 인상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새우 농법 쌀 외에도, APG ECO의 VEBO ST25 쌀은 Shopee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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