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2일, 베트남 리포트(Vietnam Report)는 2024년 제약, 의료 기기 및 건강 관리 분야에서 신뢰받는 10대 기업을 발표하였다.
동시에, 이 분야의 우수한 기업들을 기리는 행사가 2025년 1월에 하노이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평가 보고서는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원칙에 따라 작성되었으며, 최근 연도의 재무 보고서를 기준으로 한 재무 능력, 영향력 있는 미디어 채널에서 회사에 대한 기사들을 코드화하는 방법인 미디어 코딩을 통해 평가한 미디어 신뢰도, 그리고 2024년 10월과 11월에 실시된 관련 대상자들의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한 세 가지 주요 기준을 기반으로 하였다.
구체적으로, 2024년 신뢰할 수 있는 제약 회사 Top 10 명단은 다음과 같다. 1. Hậu Giang 제약 주식회사, 2. Traphaco 제약 주식회사, 3. Imexpharm 제약 주식회사, 4. Bình Định 제약 및 의료기기 주식회사, 5. Stellapharm 합작법인, 6. Domesco 의료 수출입 주식회사, 7. TV.Pharm 제약 주식회사, 8. OPC 제약 주식회사, 9. Hà Tây 제약 주식회사, 10. Rohto - Mentholatum (베트남) 합작법인.
또한, 2024년 신뢰할 수 있는 제약 유통 회사 Top 10 명단은 다음과 같다: 1. 베트남 백신 주식회사, 2. 베트남 제약 총회사 - CTCP, 3. 중앙 제약 주식회사 CPC1, 4. Khương Duy제약 주식회사, 5. FPT Long Châu 제약 주식회사, 6. 중앙 2 제약 원료 주식회사, 7. 하노이 제약 의료기기 주식회사, 8. Việt Hà 제약 주식회사, 9. 사이공 제약 단일 책임 회사, 10. Thái Minh 제약 주식회사 등이다.
베트남 리포트의 대표이사인 Vũ Đăng Vinh은 제약 산업과 의료 기기, 건강 관리 분야가 국가의 전반적인 발전을 위한 중요한 요소라고 언급하였다. 이는 경제를 촉진할 뿐만 아니라 사회의 핵심 자산인 인간의 건강을 돌보고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2023년에 강력한 성장세를 보였던 이 산업은 2024년 첫 10개월 동안 '느려졌다'고 평가되었다. 특히 1분기와 2분기에서 그렇다.
베트남 리포트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높은 기준에 비해 사업 성과가 감소한 기업 비율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은 2023년과 큰 변동 없이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였으나, 이익이 감소한 기업의 비율은 21.1%에서 37.5%로 크게 증가하였다. 원자재 가격 변동, 소비자의 구매력 감소, 일부 방역 지원 제품의 공급 지연, 그리고 치열한 경쟁은 올해 초 시장의 전반적인 상황을 불리하게 만들었다.
비록 여전히 많은 중요한 도전에 직면해 있지만, 2024년 하반기에는 이 산업의 기업들이 더 나은 성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베트남 경제는 여러 지표에서 뚜렷한 개선을 보이며 점차 회복 단계로 접어들고 있으며, 이는 산업 성장의 동력을 지원하는 강력한 기초가 될 것이다. 또한, 기업 리더들의 말에 따르면, 4분기는 보통 한 해 중 가장 활발한 비즈니스 활동이 이루어지는 분기이며, 특히 건강 관리 분야에서 계절 변화와 같은 이유로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 이 시기에는 뎅기열, 바이러스, 감기 등과 같은 질병들이 자주 발생하기 때문이다.
2025년 전망에 대한 기업들의 시각에서도 낙관적인 분위기가 지속되고 있다. 베트남 리포트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66.6%의 기업이 시장의 발전에 대한 신뢰를 보였고, 13.4%는 더 많은 도전에 직면할 것이라고 예측하였다. 또한, 20.0%는 시장이 2024년과 비교해 큰 변동 없이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할 것이라고 보고하였다.
병원 내 약물 유통 채널은 산업 매출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며, 보편적 건강 보험 정책과 병원 내 약물 입찰 규정이 더 유연해짐에 따라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희귀약, 생물학 제제, 중증 질병 치료 약물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것이다. 한편, 약국을 통한 유통 채널은 지난 10개월 동안 매출 성장률이 두드러지지 않았으나, 대부분의 기업은 2025년에 더 많은 긍정적인 변화를 기대하고 있다.
장기적으로 Vũ Đăng Vinh은 제약 및 의료 기기, 건강 관리 시장이 높은 성장 잠재력과 큰 발전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하였다. 베트남은 제약 산업 성장 속도가 가장 빠른 국가 중 하나에 속하며, 2023-2028년 동안 연평균 성장률(CAGR)은 6-8%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IQVIA의 평가). 또한, 통계 기관 Statista의 예측에 따르면, 베트남 의료 기기 시장의 매출은 매년 안정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2016년 9억 2,200만 달러에서 2024년 16억 달러로 증가하고, 2029년에는 25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전반적으로 베트남의 제약 및 의료 기기, 건강 관리 산업은 시장의 잠재적인 위험 요소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성장 가능성을 가진다고 평가된다. 베트남의 건강 관리 시장을 촉진하는 주요 동력은 정부의 지원 정책과 약법에 대한 조정 및 추가 사항으로, 이는 명확한 법적 환경을 만들어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지원하고 기업의 다음 성장 단계를 위한 방향을 제시할 것이다. 또한, 베트남은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고 있어 제약 및 건강 관리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60세 이상의 인구 비율은 2019년 11.9%에서 2023년 13.9%로 증가하였다. 그리고 심혈관 질환, 알츠하이머, 폐암, 당뇨병 등과 같은 비전염성 질병의 발생률도 점점 더 흔해지고 있다.
또한, 베트남 소비자들은 건강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으며, 질병 예방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또한, 가처분 소득이 증가함에 따라 제약 제품과 건강 관리 기기에 대한 지출도 개선되고 있다. Fitch Solutions에 따르면, 1인당 제약 지출은 2021년 146만 동에서 2026년에는 212만 동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연평균 성장률(CAGR)은 7.8%, 이는 연간 평균 소득의 5%에 해당한다. 마지막으로, 세계화와 국제 통합은 유통망 확장, 브랜드 인지도 강화, 협력 촉진 등의 기회를 창출하며, 기업이 글로벌 가치 사슬에 더 깊숙이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고 Vinh대표는 강조하였다.
'베트남 브랜드 & 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Zakka Naturals,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밸런스 개선에 관한 이벤트 개최 (0) | 2024.11.28 |
---|---|
협동조합, Sơn La의 든든한 지지점 (0) | 2024.11.28 |
베트남 브랜드 가치, 국제 무대에서 상승 (1) | 2024.11.27 |
베트남 F&B 브랜드의 세계 진출 전략 (0) | 2024.11.27 |
‘쌀-새우’ 모델, An Giang 특산물 전자상거래 플랫폼 진출 (0) | 2024.1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