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에는 많은 기업들이 파트너에게 제때 배송하기 위해 생산을 가속화하고 있다.
수출 매출 증가
AK Food의 생산 공장은 현재 매우 분주한 분위기였다. AK Food의 Nguyễn Thị Thu대표이사는 회사가 미국 시장에 Cây Thị 브랜드의 다양한 신선한 죽을 수출하기 위해 생산량을 늘리고 있다고 전하였다.
이번 주문의 총 가치는 43,000달러로 크지 않지만, 특별한 의미가 있다. 이는 회사가 이 시장에 처음으로 수출하는 물량이기 때문이다.
Thu 대표에 따르면, 미국은 매우 엄격한 식품 안전 기준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제품은 미국 정부의 승인과 등록 번호를 받아야 한다. 이는 회사의 새로운 발전 이정표를 의미하며, 앞으로 더 넓은 수출 기회를 열어줄 것이다.
Vinut 식품 및 음료 회사의 Ana Le 부사장은 오랜 연구와 생산 끝에 자사 과일 주스와 농산물 제품이 미국, 유럽, 아시아, 중동 등 여러 시장에서 자리를 잡았다고 밝혔다. 2024년 말까지 회사는 과일 주스 제품 1,000개 컨테이너를 수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5년을 위한 회사의 주문을 바탕으로, 2024년 대비 수출량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의 주요 제품군은 망고, 파인애플, 코코넛, 리치 주스, 젤리, 다양한 종류의 차 가루 등이다.
2024년 수출 실적이 긍정적인 가운데, 많은 기업들은 2025년에는 글로벌 무역 회복과 국제 해상 물류 차질이 해결됨에 따라 더 좋은 실적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베트남 기업들은 Halal 시장을 효율적으로 개척함으로써 추가적인 이점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Ana Le 씨는 최근 몇 년 동안 Halal 시장에 새로 진입했지만, 이 시장으로 수출 성장이 매우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고 평가하였다. 특히 중동 시장에서 두드러진 성장을 보이고 있다. "베트남의 순수 재료와 베트남의 열대 과일 특성, 너무 시지도 않고 너무 달지도 않으며, 상큼하고 향기로운 맛이 Halal 시장 소비자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고 Ana Le 씨는 전하였다.
산업통상부의 통계에 따르면, 11월 15일 기준으로 베트남의 상품 수출액은 약 3,700억 달러에 달하며, 2023년 동기 대비 15% 증가하였다.
베트남 브랜드 개발
수출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산업통상부 무역촉진국의 Vũ Bá Phú국장은 기업들이 생산 전환을 지원하고 수출 시장의 기술 표준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노력 외에도, 산업통상부는 베트남 기업과 제품에 대해 국가 브랜드 인증을 강력히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문제에 대해, OPC 제약 회사의Phạm Thị Xuân Hương 총괄이사는 "인증을 부여하는 장점은 기업이 브랜드를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베트남 제품의 신뢰도를 높여 거래 활동, 홍보 및 파트너와 연결을 촉진하는 데 기여한다"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의 효과는 상당히 뚜렷하다. OPC는 9년 연속 국가 브랜드 상을 수상하였으며, 이 덕분에 회사의 6개 주요 제품군은 국내 시장과 수출 시장에서 매출 비율이 빠르게 증가하였다. 최근에는 회사가 한국, 미국의 여러 화장품, 제약 제조업체들과 협력 생산 및 제품 구매 협상을 위해 베트남을 방문한 많은 대기업들을 맞이하였다.
브랜드뿐만 아니라, 회사의 핵심은 품질이 우수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까다로운 수출 기준을 충족하는 제품을 기반으로 구축되어야 한다. 따라서 기업은 원료 지역에 대한 투자가 필요하다. 더 이상 불법으로 유통되는 원료를 사서 생산하는 시대는 지났으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원한다면 기업은 농민들과 협력하거나 자체적으로 친환경, 청결하고 안전한 기준을 충족하는 재배 지역에 투자해야 한다.
이것은 기업이 안정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방향이다. Sunrise Ins 회사의Linda Tran 영업 이사는 유럽 시장에서Three Girls 쌀과 Sunrise 제품이 매우 잘 팔리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회사의 주문은 2025년 6월까지 모두 예약되었으며, 공급할 쌀의 총 생산량은 약 10,000톤, 총 생산 능력은 20,000톤에 달한다. 베트남산 쌀은 종류가 매우 다양하여 세계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수요를 잘 충족시키고 있다.
"앞으로 산업통상부는 베트남 식품 기업들이 트렌드를 파악하고 생산 체인을 전환하여 친환경 생산, 친환경 수출, 지속 가능한 기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집중할 것이다. 이를 통해 베트남 수출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고 국제 시장에서 베트남 제품의 위상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라고 산업통상부의 Phan Thị Thắng 차관은 밝혔다.
https://dttc.sggp.org.vn/doanh-nghiep-ron-rang-don-hang-xuat-khau-cuoi-nam-post118547.html
'베트남 브랜드 & 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제품, 유통 채널을 통해 활발히 수출 (0) | 2024.11.25 |
---|---|
Tường An, 설날 시장 위한 콤보 출시 (0) | 2024.11.25 |
제약 회사 Nam Duoc, 베트남인 건강을 위한 20년 여정 (0) | 2024.11.22 |
베트남 칠리 소스 Chinsu, 한국 명동과 일본 오사카 등장: Chinsu Go Global 전략 강화 (1) | 2024.11.22 |
Bắc Kạn, 국가 5성급 OCOP 제품 3개 추가 (1) | 2024.1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