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브랜드 & 제품

Kim Thông 협동조합, Sacha Inchi 나무 재배 및 제품 가공

최근 동안 높은 영양 가치와 경제적 효과 덕분에 Sacha Inchi나무가 베트남에서 재배되고 발전하고 있다. 여러 투자자들이 인간 건강에 유익한 나무를 재배하고 가공하는 연구를 수행해 왔으며, 중에Kim Thông협동조합도 포함되어 있다.

 

설립 초기부터 Kim Thông 협동조합은 지역의 다른 농작물 대신 Sacha Inchi 나무 재배 및 유통 연계 모델을 개발하는 "독자적인 길"로 두각을 나타냈다. 특히 협동조합에서 가공한 제품은 까다로운 소비자들에게도 널리 알려져 있으며, 이는 경제 구조 전환에 크게 기여하고, 지역 주민들의 소득을 향상시키며 생활 수준을 개선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우수한 잠재력에서 오는 기회

 

2019년에 설립된 Kim Thông 협동조합은 현대화, 기계화, 생산 과정에 첨단 기술을 적용하는 노력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집단 경제 모델로 알려져 있었다. 이를 통해 협동조합은 VietGAP 기준에 부합하는 원료 생산 지역을 성공적으로 구축하였고, 전국 여러 성과 도시에서 매장과 유통망을 갖추게 되었다.

 

Sacha Inchi는 풍부한 영양 성분과 높은 오메가 함유량으로 인해 "씨앗의 왕"으로 불린다. 예를 들어, 오메가-3 함유량은 연어보다 17배, 올리브유보다 거의 50배 높다. 간단한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Sacha Inchi 생산량은 수요의 10%만 충족할 수 있는 수준이다. 높은 경제적 가치를 지닌 작물로 인식한 Kim Thông 협동조합은 불모지와 생산성이 낮은 경작지를 Sacha Inchi 나무 재배지로 전환했으며, 실험적으로 7가구가 참여한 1.5헥타르 규모의 재배를 시작하였다.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Sacha Inchi 나무는 참여 가구들에게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하며 높은 경제적 가치를 안겨주었다.

 

Kim Thông 협동조합의 Đỗ Thị Kim Thông사장은 Sacha Inchi 나무가 넓은 환경에 잘 적응하고, 재배 기술이 까다롭지 않으며, 경제적 수확 주기가 길다는 특징이 있다고 밝혔다. Sacha Inchi 나무는 5개월 후에 꽃을 피우고, 약 8개월이 지나면 씨앗을 생산하기 시작한다. 이로 인해 첫 해에 헥타르당 1톤의 수확이 가능하고, 두 번째 해에는 헥타르당 3톤, 세 번째 해부터는 5-7톤까지 수확량이 늘어난다.

 

OCOP 제품의 디지털화 중시

 

5년간 1.5헥타르 규모의 Sacha Inchi를 지역에 재배한 후, 협동조합은 현재 중부고원에서 재배 면적을 100헥타르로 확장하는 과정에 있다. 이로 인해 평균 월 70-80톤의 Sacha Inchi 씨앗을 수확하고 있으며, 수확된 씨앗은 고품질의 다양한 제품으로 분류 및 가공된다.

높은 영양가와 건강에 좋은 효능 덕분에, Sacha Inchi는 "씨앗의 왕"으로 불린다.

 

협동조합은 건조 Sacha Inchi 씨앗, Sacha Inchi 오일, Sacha Inchi 차, Sacha Inchi 캡슐, Sacha Inchi 영양 분말 등 다양한 제품을 시장에 유통하고 있다. 특히 2020년에는 주력 제품인 바삭한 흰 Sacha Inchi 씨앗으로 OCOP 4성 인증을 받았다. 현재 협동조합은 Sacha Inchi 씨앗을 먹고 자란 닭에서 나온 계란 제품을 연구 중이며,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영양이 보장된 최적의 선택을 제공하고자 하였다.

 

Kim Thông 협동조합의 사장에 따르면 OCOP 인증을 받기 전에는 협동조합의 제품이 많은 소비자에게 알려지지 않았다. 그러나 OCOP "별표"와 정부 기관의 지원 덕분에, 현재 협동조합의 제품은 신뢰할 수 있는 고객층을 형성하게 되었다. 또한, 협동조합은 정부 기관의 지원을 받아 박람회와 상업 행사에서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협동조합은 전자 원산지 추적 라벨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 라벨은 제품의 원산지, 특성, 가격, 제조업체 등의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가 제품 정보를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제품의 품질에 대한 신뢰를 얻고 가짜 제품을 피할 수 있다.

 

협동조합은 2년 넘게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 시장은 넓고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였다. 협동조합은 품질에 투자하는 것 외에도 제품의 디자인, 가격, 프로모션 프로그램에 신경을 쓰고 있으며, 이를 통해 소비 촉진과 제품의 경쟁력을 높여 생산지와 소비지 간의 격차를 줄이고 있다.

현재까지 협동조합은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으며, 지역 경제 발전에 긍정적인 기여를 하고 있다.

 

현재 Kim Thông 협동조합은 500톤 이상의 Sacha Inchi 씨앗을 농민들에게 구매하고 있으며, 연평균 매출은 10억 동을 달성하고 있다. 경제 전반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이러한 수치를 달성하기 위해, Kim Thông 사장은 협동조합의 제품을 대만, 일본, 한국에서 열린 많은 상업 박람회에서 소개하고 홍보하는데 적극적으로 나섰다.

 

Thông사장에 따르면 태국과 한국의 Sacha Inchi 씨앗과 비교했을 때, 베트남산 Sacha Inchi 씨앗은 유럽 기업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많은 식품 및 제약 분야의 대기업들이 베트남의 원료 지역을 조사하고, Sacha Inchi 씨앗의 원료와 가공 제품을 구매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100헥타르 규모의 중부 고원 지역 Sacha Inchi 재배지에서, 협동조합은 일본, 중국 등 해외 시장으로 수출하기 위해 국제 표준에 맞춘 유기농 Sacha Inchi 생산 과정을 강화하고 있다.

 

https://vnbusiness.vn/hop-tac-xa/gan-sao-ocop-htx-kim-thong-toa-sang-cung-vua-cua-cac-loai-hat-109807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