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 Trang 도자기 마을, Van Phuc 실크 마을, Tay Tuu 꽃 마을 등은 성공적으로 관광을 발전시키며, 전통 공예 마을 문화 이미지를 국내외 관광객에게 홍보하고 있다.
하노이 관광청 부국장 Tran Trung Hieu는 최근 관광청이 2021-2025년 동안 하노이 시 전역에 걸쳐 유산, 유적지, 전통 공예 마을과 연계된 관광 상품 및 관광지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계획을 발표하고 시행했다고 밝혔다.
하노이시는 전통 공예 마을과 연계한 고품질 관광지를 새롭게 3-5곳 조성하고, 지역 주민을 관광 안내자로 교육할 계획이다. 또한 여행사와 협력해 관광을 활성화하고, 사회적 자원을 동원해 관광 인프라를 개선할 예정이다.
2024-2025년 동안 하노이시 관광청은 ▲Ha Noi – Thanh Tri – Thuong Tin – Phu Xuyen 경로를 따라 유산, 유적, 전통 공예 마을과 연계된 특화 관광 상품을 완성하고, ▲ 관광 서비스 지식과 기술 교육, 지역 주민의 관광 매너 개선하고, ▲ 유산·유적·전통 공예 마을과 연결된 관광지 품질 개선을 위한 회의 개최 및 여행사와의 협력 강화 등 다양한 조치를 마련할 예정이다.
공예마을 개발에 대한 도전 과제
베트남 여행업 협회 부회장인 Phung Quang Thang는 전통 공예 마을의 제품을 관광 서비스와 연결하는 데 여러 과제가 남아 있다고 지적했다. 이는 인프라 투자, 주차장 품질 개선, 경관 조성, 홈스테이, 식당, 체험형 공방, 기념품 가게 설립, 인력 교육, 기술 적용 등을 포함한다.
“환경과 농촌 농업 생태계를 보호하는 지속 가능한 관광 개발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이를 통해 일자리와 수입을 창출하며, 전통 마을의 우수한 제품들을 보존하고 발전시키는 도움이 될 것이다”고 그는 덧붙였다.
여행사 AZA Travel의 CEO인 Nguyen Tien Dat은 공예 마을의 제품과 생산 과정이 매우 인상적이지만, 잘 진열되어 있지 않아 방문객들이 편하게 경험할 수 없다고 말했다. 따라서 고객이 쉽게 방문하고, 쇼핑하고, 생산단계를 체험할 수 있도록 제품 진열공간을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한편, 공예마을의 경관은 충분히 신경 쓰이지 않아서 꽃과 나무가 부족하고, 안내 표지판이 없어 방문객들이 호기심이나 인상을 받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출처: https://diendandoanhnghiep.vn/ha-noi-chu-trong-phat-trien-du-lich-lang-nghe-10145177.html
'베트남 브랜드 & 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Sapa 아티초크 가공 제품, OCOP 5성급 인증 (0) | 2024.11.14 |
---|---|
베트남 OCOP 제품, 브랜드 인지도 아직 낮다 (1) | 2024.11.14 |
Binh Dinh 특산품 구운 라이스페이퍼 Sachi, 미국 시장 수출 전망 (1) | 2024.11.13 |
Hoa Le 용과 협동조합, Binh Thuan 용과 가치 향상 (1) | 2024.11.13 |
Bạc Liêu 성, 2개의 소금 제품 - OCOP 5성급 인증 (0) | 2024.1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