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두 번의 창업 실패 후, Quy Nhơn에서 돌아온 Nguyen Huu Vinh은 Binh Dinh 성의 Tam Quan에서 가족의 제과 공장을 인수했다. 그는 부모님처럼 다양한 종류의 과자를 만들기보다는, 고향의 풍부한 재료인 쌀과 코코넛을 활용하여 전통적인 베트남 특산물인 구운 라이스 페이퍼를 하나의 주된 제품으로 집중 개발하기로 결정했다. 그에 따르면, 구운 라이스 페이퍼는 고향의 재료를 주로 사용해 생산비용을 낮출 수 있기 때문이다.
“기술을 활용한 생산 방식과 지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원료 덕분에, 코코넛 구운 라이스 페이퍼는 국내외 새로운 시장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었다.”라고 Nguyen Huu Vinh은 말했다.
그는 자동화 기술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종합적인 구운 라이스페이퍼 생산 시스템을 연구 개발했다. Nguyen Huu Vinh은 시중에는 구운 라이스 페이퍼 생산 기계가 많이 있지만 그의 기계는 라이스 페이퍼를 여러 겹 겹쳐서 바삭한 질감의 제품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강조했다.
"Sachi"는 "Sáu Chiến"의 약자이며, 이는 Vinh의 아버지의 별명이자 그의 가족 전통 제과 공장의 이름이다. 또한, Sachi는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대표하는데, 그 가치는 안전(Safety), 책임(Accountability), 준수(Compliance), 위생(Hygiene), 정직(Integrity)이다.
전통적인 구운 라이스페이퍼의 단점을 개선하면서도 가격은 동일하게 유지하는 Sachi의 구운 라이스페이퍼는 소비자들에게 빠르게 인기를 끌었다. 기본적인 맛인 코코넛 라이스페이퍼와 참깨 라이스페이퍼 외에도, Sachi는 해조류 라이스페이퍼, 새우 타피오카 라이스페이퍼 등 다양한 새로운 맛을 추가했다. 그리고 Sachi의 관계자는 구운 라이스페이퍼 외에도 치즈 맛, 매운 새우 맛, 매운 오징어 맛 등 다양한 라이스페이퍼 스낵 제품을 개발하여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2021년 말, Sachi는 IPP Group의 라이스페이퍼 제품을 위탁 생산하게 되었다. Vinh의 열정과 전문적인 생산 라인, 그리고 여러 지역에서 제품을 확장할 가능성을 높이 평가한 IPP는 2023년 초에 Sachi에 투자를 결정했다. 그 후, Sachi는 "IPP Sachi 주식회사"로 이름을 변경했다.
Sachi는 파트너의 지원을 받아 구운 라이스페이퍼 및 라이스페이퍼 스낵을 Winmart, Lotte Mart, Aeon Mall, 7-Eleven, Circle K와 같은 대형 슈퍼마켓 및 편의점에 빠르게 입점했다. 또한, Sachi는 70억 동을 투자하여 Tam Quan에 2헥타르 규모의 새로운 공장을 건설했다.
2025년 11월 말까지, Sachi는 21종의 제품을 포함한 컨테이너 1개를 미국 시장에 수출할 계획이다. 이것은 구운 라이스페이퍼, 라이스 페이퍼 롤, 라이스 페이퍼 스낵, 말린 쌀국수 등 제품을 포함한 Sachi가 미국에 공식적으로 수출한 첫 번째 주문이다. 이 주문은 미국 시장 소비 테스트를 목표로 진행될 것이다.
Sachi는 2024년 말까지 첫 번째 캐나다 수출 주문을 계획하고 있다. 주문 금액은 7,000달러가 조금 넘지만, Vinh은 미국으로의 수출 주문과 함께 이는 Sachi가 제3자를 통해 단순히 가공하거나 수출하는 것이 아니라 공식적으로 자체 수출한 능력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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