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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트렌드

베트남 화장품 업체, 그린 화장품 생산 강화

최근 몇 년간 베트남에서 친환경 제품 시장은 강력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이는 환경 친화적이고 지속 가능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 증가에 의해 촉진되고 있다.

 

실제로 Nielsen에서 발표한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그린 및 지속 가능한 기술 시장 규모는 2021~2027년 동안 연평균 복합 성장률(CAGR) 약 24%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지속 가능성은 미용 및 개인 관리 산업에서 중요한 트렌드로 자리 잡았으며, 클린 화장품 시장은 2027년까지 220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Net Zero 전략은 기업들의 발전 계획에서 중요한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Saigon Cosmetics, Cocoon, Co Mem, ThoraKao와 같은 여러 화장품 브랜드는 생산 공정에 기술을 적용하여 유해 성분을을 제거함으로써 녹색 생산으로 빠르게 전환했다. 

 

Saigon Cosmetics의 마케팅 및 시장 개발 이사인 Mr. Vuong Ngoc Dung은 최근 기업이 공장, 현대 기술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친환경 생산을 위한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설치했다고 말했다. 이것을 실현하기 위해,  기업은 시장의 수요를 반영하여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소비자들이 자연 친화적인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나타났다고 파악했다. 그에 따라 자연 성분을 포함한 제품을 생산하게 되었으며, 예를 들어 허브 성분과 자몽 오일, 하수오 등이 포함된 샴푸를 생산하고 있다. 

 

화장품 업체들은 점점 친환경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시증에 나와 있는 천연성분을 함유한 제품은 연간 10%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는 기업은 앞으로도 친환경 제품에 더 많 투자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그는 강조했다.

 

그러나 Mr. Dung에 따르면, Saigon Cosmetics 뿐만 아니라 다른 기업들도 녹색 전환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한다친환경 생산 활동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시설 투자와 포장 전환에 상당한 비용이 든다고 밝혔다. 이는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를 달성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품질 높은 제품을 제공해야 하는 기업들에게 큰 도전 과제가 되고 있다.

 

천연자원, 환경 및 지역사회 개발 연구소 소장인 Ms. Bui Thi An은 녹색 전환이 전 세계적으로 심각한 환경 문제에 직면한 상황에서 필연적인 트렌드가 되고 있다. 우리 나라는 이미 녹색 전환을 촉진하는 정책을 가지고 있지만, 이는 아직 강력하지 않고 일관되지 않으며 기업들에게 큰 매력을 끌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정부의 정책적 지원이 더 필요하다"고 말했다. 

 

출처: https://baotainguyenmoitruong.vn/doanh-nghiep-my-pham-vao-cuoc-dua-san-xuat-xanh-38288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