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간 베트남 최고의 음료 브랜드로 성장한Tân Hiệp Phát은 항상 지역 사회의 이익과 지속 가능한 발전에 중점을 두고 있다.
농민 가정에서 생산자까지의 긴밀한 연결
Tân Hiệp Phát의 유명한 제품 중 하나인 “0° 녹차”는 생산자(Tân Hiệp Phát)에서 공급업체, 차 재배 협동조합, 농민 가정, 유통업체 및 소매 대리점에 이르는 연결 고리의 결과로 탄생하였다. 여러 연결 고리의 협력과 공동 노력이 고품질 제품을 만들어냈으며, 이는 국내외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어 지속 가능한 발전의 연결 고리를 효과적으로 보여주는 사례였다.
Tân Hiệp Phát의 생차 공급업체인 Minh Phương 차 회사(Thái Nguyên성)의 Đặng Quốc Thăng부사장은 회사가 매년 1,600~1,700톤의 반가공 차를 준비하여 “0° 녹차” 제품의 원료로 준비하고 있다고 전하였다. 이 생산량을 확보하기 위해 회사는 지역 내 차 재배 협동조합과 협력하고 있으며, 고객 기준에 맞춘 차 재배 프로세스를 수립하여 제품의 보증을 하고 있다.
따라서, Thăng 부사장은 Tân Hiệp Phát과 함께 일하면서 농민과 협동조합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최신 기술에 따라 차를 재배하고 관리하는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인프라에 투자하였다고 밝혔다. 현재 이 회사는 10개의 협동조합과 협력하고 있으며, 각 협동조합에는 차를 재배하는 약 800명의 농민이 원료를 공급하고 있다.
베트남산 원자재 사용, 베트남 제품의 품질 보장
Tân Hiệp Phát은 원자재 선택 과정에서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여 '메이드 인 베트남'(Made in Vietnam)이라는 고품질의 녹차 음료인 “0° 녹차”가 시장에서 일정한 입지를 확보하고, 국내 소비자들에게 인정을 받고 있다. Tân Hiệp Phát은 국내 원자재를 대부분 사용하며, 베트남 사람들에게 적합한 제품 라인을 개발하여 국내 시장에서 베트남 제품의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Thu Hiền차 협동조합(Thái Nguyên 성)의 Trần Thị Thu Hiền이사는 큰 고객인Tân Hiệp Phát과의 긴밀한 동반자 관계 외에도, 협동조합이 지역 정부로부터 차 재배, 포장, 마케팅 등의 기술 지원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협동조합은 농민들에게 기준에 맞는 농약, 유기농 비료, 생물학적 농약을 지원하고, 관리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농민, 공급업체, 생산자 간의 긴밀한 연결은 원자재의 품질을 잘 관리하고 동시에 안정적인 공급량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모든 이해관계자는 이 협력 관계에서 이익을 얻으며, 차 재배자와 생산자 모두에게 지속 가능성을 가져왔다. Tân Hiệp Phát의 동반자 및 공급업체, 농민, 판매점 간의 상호 지원은 가치 사슬을 형성하고, 지역 사회의 발전에 긍정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Thái An차 회사의 Ngô Thị Lệ Huyền부사장은 차나무를 통해 사회적 안전망이 보장된다는 이야기 했다. Huyền 씨에 따르면Thái An차가Tân Hiệp Phát의 원자재 공급업체가 된 이후, Thái An의 구매량이 커지면서 이 지역 농민들의 판로가 더 안정적이게 되었다. 농민들은 추가적인 일자리를 얻고 차 나무의 생산성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비수기에는 일자리를 찾지 않아도 되어 농민들의 생활이 눈에 띄게 향상되었고, 지역 사회의 안전망도 개선되었다.
Thái An차 회사는 매달Tân Hiệp Phát 공장에 약 120 - 150톤의 가공된 건조 차를 공급한다. 1kg의 건조 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5kg의 신선한 차 잎이 필요하며, 이에 따라 지역 농민들은 매달 약 600 - 750톤의 신선한 차 잎을 수확하고 있다.
Thái An차 회사는 20개 이상의 차 재배 협동조합과 협력하고 있으며, 각 협동조합에는 약 100가구의 농민이Tân Hiệp Phát에 원자재를 공급함으로써 혜택을 보고 있다. 농민들은 대형 고객과의 거래를 통해 안정적인 가격을 확보할수 있게 되었다.
현재Tân Hiệp Phát은 국내외에서 2,500개의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으며, 기업에서 일하는 노동자의 수는 10만 명 이상이다. 고품질 제품과 지역 원자재를 우선적으로 사용하며 가치 사슬을 구축하는Tân Hiệp Phát은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고품질 제품으로 다국적 기업과 경쟁에서 지역의 강점을 모으는 특별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
기업과 농민 간의 협력이 유명한 제품을 만들어내며, '메이드 인 베트남'(Made in Vietnam) 제품의 품질을 입증하고 있다.. 이로써 베트남 제품의 품질과 경쟁력을 높이며, '베트남인이 베트남 제품을 우선적으로 사용하자'라는 운동을 효과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베트남 브랜드 & 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Cần Thơ 피부과 병원, 제6회 미용피부과 과학 회의 개최 (3) | 2024.11.06 |
---|---|
Sa Giang, 베트남 새우칩 브랜드 (0) | 2024.11.06 |
Mường Ảng (Điện Biên), 유기농 아라비카 커피 브랜드 유지 전념 (3) | 2024.11.06 |
Dong Thap 성, 다양한 연꽃 제품으로 높은 수익 창출 (1) | 2024.11.06 |
Quyền Thiết, 당면 브랜드 (0) | 2024.1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