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브랜드 & 제품

VINACAFE, Vietnam Coffee 브랜드의 새로운 아이덴티티 시스템 소개

베트남 커피 총회사(Vinacafe)는 베트남 커피 브랜드의 새로운 아이덴티티 시스템을 발표하였다. 새로운 브랜드 이름은 "Vietnam Coffee - 베트남 커피 스타"이다.

Vietnam Coffee 브랜드의 새로운 로고

 

이 행사는 브랜드 발전 과정에서 중요한 전략적 이정표를 의미할 뿐만 아니라 국가의 풍부한 문화 및 농업 유산에 대한 강한 자부심을 표현하는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민족적 자부심에서 출발하고 국가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려는 목표를 가진 Vietnam Coffee 브랜드는 세계로의 도약을 계속하며 모든 사람들에게 멋진 경험을 제공하고 커피에 대한 열정을 전파하고 있다.

 

42년간의 개발 끝에 Vietnam Coffee 총회사는 중요한 단계인 Vietnam Coffee 브랜드 아이덴티티 변경을 결정하였다. 이 변화는 그동안의 성과를 이어가며 새로운 도전과 기회로 가득한 길을 여는 이정표가 되며, 소비자 마음속에서 확고한 위치를 재확립하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Vietnam Coffee 브랜드는 민족적 자부심에서 출발하여 국가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Vietnam Coffee의 각 제품은 베트남 국민의 정수와 영혼을 담고 있으며 널리 신뢰받고 지지받는 베트남의 자부심을 전달하는 메시지이다. 브랜드는 진정한 가치를 유지하고 국가 문화적 정체성에 충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업체에 따르면 Vietnam Coffee 브랜드의 새로운 로고는 다음과 같은 상징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 붉은 별: 베트남의 영원한 상징으로, 브랜드의 정점에서 빛나며 민족의 힘과 단결을 선언하고 국제 무대에 진출하려는 열망을 표현한다.

 

- 녹색: 멋진 커피콩의 탄생지인 대고원의 푸른 숲과 높은 산을 상징한다. 이 색상은 제품의 자연스러운 정체성과 원산지를 반영하여 조화로움을 만들어낸다.

 

- 굵은 글꼴: 디자인이 강렬하여 베트남 국민의 강철같은 의지를 표현하는 동시에 부드러운 느낌을 담고 있어 관용과 공동체 연결의 정신을 반영한다.

 

- 붉은 리본: 나라의 생명선으로서 "베트남 커피 스타"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민족의 마음속에서 커피의 귀중한 위치를 확립한다. 리본은 디자인의 일부일 뿐만 아니라 본토 제품에 대한 연결과 깊은 자부심의 상징이기도 하다.

 

현대적이고 친근한 디자인을 통해 Vietnam Coffee는 뛰어난 제품 품질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글로벌 커피 산업에서 빛나는 스타로서의 위치를 확립하고자 한다.

 

Vietnam Coffee는 브랜드의 지속적인 발전과 베트남 커피의 글로벌 확장을 위해 커뮤니티의 지지를 요청하고 있다.

 

베트남 커피 총회사의 Dang Hong Tuan총책임자는 “우리는 이번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을 소개하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이 시스템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것뿐만 아니라 민족 자부심을 확산시키고, 각 Vietnam Coffee 제품이 베트남의 역사, 민족, 문화에 관한 이야기를 담는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라고 전하였다.

 

Vietnam Coffee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2024년 9월 2일, 국경일을 기점으로 Vietnam Coffee총회사의 모든 시스템에 널리 적용되고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었다. 이는 웹사이트, 온라인 판매 채널, 소매점, 매장 시스템, 제품 포장 및 모든 고객 접점에서 적용되었다.

 

베트남커피코코아협회(VICOFA)에 따르면 2024년 베트남의 커피 수출은 최고 매출인 5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초부터 8월 중순까지(2024년 1월 1일 - 8월 15일), 베트남의 커피 수출액은 약 38억 3천만 달러에 달해 전년 동기 대비약 36.1% 증가하였다. 그 중 로부스타 커피의 수출액은 29억 3천만 달러 이상이였으며, 아라비카 커피 수출액은 1억 7천9백42만 달러 초과했다. 디카페인  커피 원두의 수출액은 1억 5천12만 달러를 기록하였다. 이는 베트남 커피 제품이 전 세계적으로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음을 보여준다.

 

베트남 커피 산업의 주요 기관으로서 Vietnam Coffee 총회사는 연간 33,000톤 이상의 커피 생산량을 자랑한다. 회사의 생태계는 커피 농장 시스템, 커피 원두 생산 공장, 심화 가공 커피 공장, 그리고 상업 비즈니스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출처: https://tapchicongthuong.vn/vinacafe--ra-mat-he-thong-nhan-dien-moi-cho-thuong-hieu-vietnam-coffee-ngoi-sao-ca-phe-viet-126071.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