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ee - 베트남의 정수 탐방 여행" 쇼퍼테인먼트 라이브 스트리밍 시리즈는 창의적이고 친근한 방식으로 지역 문화와 특산물을 홍보하며 젊은 사용자들과 소통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남겼다. 이는 디지털 시대의 베트남 기업들에게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였다.
최근 몇 년간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의 라이브 스트리밍 형태가 베트남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젊은 사용자들은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새로운 경험을 찾고 있다 (쇼퍼테인먼트). 이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Shopee와 협력하여 최근 대규모, 콘텐츠, 제품 다양성 측면에서 트렌드를 선도하는 다양한 라이브 스트리밍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베트남의 정수 탐방 여행’ 라이브 스트리밍 시리즈는 출시된 지 4개월밖에 되지 않았지만 빠르게 인상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이 프로그램은 베트남 판매자와 브랜드를 돕기 위해 수익을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할 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의 제품과 문화를 존중하는 사명에 중점을 두고 있다.
소비자와 현지 문화 연결
“Shopee - 베트남의 정수 탐방 여행”은 매월 15일 정기적으로 방송되며 2024년 4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이전 에피소드에서는 Shopee가 다양한 흥미로운 인터랙티브 활동을 선보였다. 예를 들어 5월 라이브 스트리밍에서는 후에 궁중 춤 도전과 호이안의 놀이 게임을 진행했으며 매 방송에서는 각 지역의 특산물에 대한 퀴즈 미니 게임도 포함되었다. KOL과 게스트들이 생동감 있게 전달하는 문화 요소를 통해 시청자들은 지역의 전통과 베트남의 풍부한 특산물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또한, 사용자는 Ben Tre의 코코넛, 후에의 연꽃, Tien Giang의 쌀 등 각 지역의 상징과 특산물을 배너 광고, Shopee 앱의 쇼핑 인터페이스, 라이브 스트리밍 세트 등에서 쉽게 접할 수 있었다.
베트남 농산물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열망 전파
‘Shopee - 베트남의 정수 탐방 여행”의 핵심 요소 중 하나는 브랜드 구축 여정에 대한 의미 있는 이야기와 많은 전통 기업들이 디지털 시대에 적응하는 방식을 보여주는 것이다. 유명 KOL들의 참여뿐만 아니라 Shopee는 다양한 브랜드의 대표들을 초청하여 그들의 문화 이야기와 특산물, OCOP(One Commune One Product) 제품을 Shopee Live 시청자와 널리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4개월간의 라이브 스트리밍 후 "Shopee - 베트남의 정수 탐방 여행”은 인상적인 성과를 달성하였다. Tra Vinh의 Sokfarm 니파 꿀, 후에 궁중에서 유래된 왕실 페이스 파우더, Hai Phong 항구 지역의 Halong Canfoco 파테 등 1,000개 이상의 지역 제품이 방송되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수천 개의 독점 바우처를 지원하고 여러 플랫폼에서 1,2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판매자들에게 최대 30배의 매출 증가를 가져왔다.
7월 15일의 라이브 스트리밍 종료 후 Honeco는 주문량이 22배 증가하고 매출이 8배 증가했다고 보고하였다.
Shopee의 대표는 다음과 같이 공유하였다: '앞으로도 많은 베트남 기업들과 협력하여 더 다채롭고 새롭고 독창적인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농산물 및 지역 특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고 베트남 문화의 정수를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널리 전파할 것이다.'
'베트남 브랜드 & 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Fansipan Foods, 미국 팝콘 제품 Bobbi Chopper 출시 (0) | 2024.08.15 |
---|---|
OI Aesthetic Clinic, 첨단 기술 트리트먼트 EMFACE® 및 EXION 출시 (0) | 2024.08.15 |
CleanDay, 화장품 브랜드 (0) | 2024.08.14 |
Phuc Sinh, 스페셜티 커피인 Honey와 Natural 출시 (0) | 2024.08.14 |
Masan Consumer, '국제 식음료 전시회'에서 고급 조미료 세트 홍보 (0) | 2024.08.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