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브랜드인 Co Cay Hoa La는 베트남산 “Made in Vietnam” 천연 제품을 제공하는 여정을 통해 국내 화장품 브랜드에 영감을 주고 있다. Co Cay Hoa La 브랜드의 공동 창립자인 Nguyen Thi Ngoc Bích은 천연 화장품 브랜드를 만들려는 아이디어로 그녀의 언니이자 Co Cay Hoa La의 창립자인 Phuong이 임신했을 때 건강과 안전을 위해 천연 성분으로 샴푸 포뮬러를 연구했다.
그녀는 "2017년에 Phuong 씨와 저는 천연 및 유기농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 백만 명의 베트남 가족에게 제공하겠다는 희망으로 “Co Cay Hoa La"라는 유기농 제품을 갖춘 화장품 브랜드 설립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다.” 고 전했다.
베트남은 세계에서 가장 큰 약초 자원을 보유한 국가 중 하나이다. 예를 들면, 베트남에는 면역 강화, 기억력 증진, 항염, 암 예방 및 노화 방지 효과가 있는 귀중한 응옥린 인삼 (Ngoc Linh 인삼)이 있다. 하지만 응옥린 인삼은 수확량은 많지 않고 기격이 비싸 대부분의 베트남 소비자에게 다가가기가 어렵다.
오래 연구 기간 끝에, Bich과 Phuong은 생강, 코코넛 오일, 강황, 레몬그라스와 같은 친숙하고 값싼 허브가 건강에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전에는 생강과 레몬그라스는 요리, 기침 치료, 면역 강화 등 용도로만 사용되었지만 모낭 보호와 비듬제거 샴푸 제조에는 사용되지 않았다.
Co Cay Hoa La는 생강, 레몬그라스, 하수오, 자몽 등 베트남 농산물로 처음에 헤어 및 바디 케어 제품에만 집중했다. 최근 건강에 안전한 천연 유래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에 주목하여 이 브랜드는 천연 립밤, 샤워 젤 및 청결제 제품을 연구하고 확장하기 시작했다.
Co Cay Hoa La는 설립 초기에는 많은 어려움에 직면했다. 2016년에는 베트남 소비자들이 외국산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생강, 강황, 레몬그라스 등 천연성분을 함유한 샴푸, 샤워젤 등 제품이 잘 알려지지 않았다. 게다가 당시 많은 “메이드 인 베트남” 제품은 품질이 좋지 않아 소비자들로부터 부정적인 반응을 받는 경우가 많았다. Co Cay Hoa La의 창립 팀은 제품에 대해 매우 엄격한 기준을 설정했다. 구체적으로, 재구매 고객비율이 50% 이상인 제품만 계속 생산되고, 부정적인 피드백을 주는 고객이 5% 이상인 제품의 경우 생산을 중단한다.
위 기준을 달성하기 위해 Co Cay Hoa La는 원자재 선택, 보관 및 운송부터 교차오염을 방지한 폐쇄된 생산 공정까지 매우 긴밀하게 관리한다. 원자재 선택 및 생산에 대한 이 브랜드의 두 가지 주요 기준은 베트남 원자재를 최적으로 사용하고 cGMP – ASEAN 인증 받은 공장에서 생산하는 것이다.
실제로 베트남에서는 농산물을 연구하고 뷰티제품에 적용하는 화장품 브랜드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Co Cay Hoa La는 비건 화장품 브랜드로 브랜드 포지셔닝할 뿐만 아니라 유기농 성분을 활용하여, 국제 표준에 맞도록 생산한다. Co Cay Hoa La 제품에는 화학 물질, 유전자 변형 성분 그리고 화학적으로 재배된 식물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 이러한 원료 관리를 통해서 사용하는 모든 성분들은 권위 있는 유기농 인증 기관인 Ecocert Cosmos의 인증을 받았다.” 고 Nguyen Thi Ngoc Bich가 강조했다.
다른 경쟁사와 비교한 Co Cay Hoa La의 차별화된 점은 브랜드 제품은 식물섬유를 유지하고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Co Cay Hoa La의 생강과 레몬그라스 샴푸 컨디셔너 제품에는 여전히 신선한 생강 섬유가 함유되어 있다. 이는 환경에 대한 폐기물 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또한 신선한 생강 물과 생강 섬유는 두피 세정, 모발 관리 및 혈액 순환의 효과를 향상시켜준다.
“저희 팀과 저는 전자 상거래 플랫폼, 대리점 및 Con Cung, Beauty Box, Pharmacity, Long Chau와 같은 평판이 좋은 소매 체인을 통해 유기농 천연 화장품을 사용자에게 더 가까이 가져왔다. 전년 8월에 열리는 Startup Wheel 2023 대회의 챔피언이 된 것으로 Co Cay Hoa La은 베트남 사용자들에게 물론 국제 고객 및 파트너에게 신뢰를 받는데 도움이 되었다. 저희도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대만 등의 거대 시장에 곧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출처: https://mekongasean.vn/viet-cau-chuyen-moi-cho-my-pham-made-in-vietnam-post31669.html
Viết câu chuyện mới cho mỹ phẩm 'Made in Vietnam'
Khởi nghiệp với số vốn ít ỏi nhưng với một ước mơ lớn về những sản phẩm thiên nhiên mang thương hiệu Việt, đang giúp Cỏ Cây Hoa Lá viết một câu chuyện mới cho những thương hiệu mỹ phẩm nộ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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