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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트렌드

유니레버 도브 샴푸, 베트남 캠페인 사례 연구

1배경

머리카락은 언제나 여성의 아름다움을 상징해왔다. 건강하고 윤기나는 모발은 자신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며 오늘날 현대 여성 생활에 큰 관여를 하고 있다. 하지만 바쁜 생활로 인해 헤어 케어의 우선순위가 떨어지게 되며, 모발 손상, 탈모 등의 문제로 걱정하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2. 캠페인 목표

지난 8월 Dove와 Ogilvy는 세 젊은 여자의 손상된 모발에 대한 세 가지 이야기인 “부러진 모발”, “끝이 갈라진 모발”, “건조한 모발”을 주제로 “데미지 헤어케어 경험”이라는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Dove의 손상된 모발을 회복시켜주는 Dove Intensive Repair Active 샴푸와 컨디셔너 세트 사용에 대한 캠페인은 모발 회복 노력에 대한 의미 있는 이야기를 통해 모든 사람에게 영감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3. 캠페인 활동

 

 ✅텔레비전 광고

 

전자 매거진

 

Dove는 다음 기준에 따라 인기 있는 커뮤니티 사이트 및 e-매거진 목록을 선택했다.

- 다양한 연령대의 많은 팔로어(150K – 3M)를 보유하고 브랜드 관련 게시물에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가지고 있음

- 브랜드의 타겟 고객에게 실제적으로 영감을 주는 이야기나 일상적인 라이프스타일 이미지를 방송 

 

4. 결론

Dove는 고객의 요구와 행동을 명확하게 파악함으로써 고객 니즈 사항에 맞은 제품 경험을 제공했다. 이를 통하여, 브랜드는 신규 제품 라인을 홍보하면서 브랜드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