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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트렌드

FMCG : MM Mega Market Vietnam, 어려운 상황에도 성장세 지속

 

베트남 소매업계는 도전적인 해를 보냈다. 전자상거래는 편리하고 다양한 상품들이 고객에게 전달되도록 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클릭 한번으로 편리하고 빠르게 제품을 얻을수 있다.        

   

시장 조사기관  Nielsen IQ  관계자인 Le Hoang Long 경제의 느린 성장이 국민들의 구매력 기본 소비에 영향을 미쳤다고 언급했다. 이는 Nielsen IQ 2023 상반기 10개월 동안 전국 63 지역에서 일용소비재(FMCG) 70 부문을 측정한 데이터에서 확인되었다.

 

Hoang Long "장바구니에서 소비자들이 FMCG 100 동을 지출할 21 동이 맥주 부문에 지출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맥주는 베트남의 FMCG 부문에서 매우 중요한 품목이며 FMCG 지출의 21.1% 기여했다. 다음으로는 음료수가 19.1%, 우유가 13%, 식품이 8.7% 차지했다." 말했다.

 

외에도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현대 유통 채널은 빛나는 부분 하나이다. 채널에서 FMCG 성장 속도는 7.7% 반면 잡화점 채널은 2% 불과했다.

 

일부 소매 업체가 어려움을 겪어 지점을 줄이거나 베트남 시장에서 철수하는 반면, MM Mega Market Vietnam 영업은 여전히 증가 추세이며, 심지어 코로나19 이전보다 나아졌다.

 

Nielsen IQ 측정에 따르면 MM Mega Market 일용소비재 부문의 성장률은 8% 증가함으로써 소매 시스템이 일용소비재 부문에서 추가 0.4% 시장 점유율을 확보했다.

 

2023 12 1 MM Mega Market Vietnam 주최한 2023 공급업체 컨퍼런스에서 MM Mega Market Vietnam 총책임자인 Bruno Jousselin 시스템이 현재 전국적으로 21개의 슈퍼마켓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는 유통망을 확대하여 전국 유통센터를 59개로 늘리고, 대형 마트와 식품 슈퍼마켓 모델에 주력할 계획이다.

 

매출은 연평균 3.2% 성장했으며 소매 부문의 매출은 2019 대비 30% 증가했다. 이익 성장도 2019 대비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특히, 자사 브랜드에서 발생한 매출은 매출의 10% 이상을 차지하였으며, 다채널 매출도 전체 매출의 거의 9% 차지하면서 빠르게 증가했다. MM Mega Market 온라인 소매 가치는 베트남 전체 온라인 소매 가치의 5.5% 차지했다.

 

MM Mega Market Vietnam 총책임자인 Bruno Jousselin은 자사 브랜드 매출이 총 매출의 10% 이상을 차지한다고 말했다.

 

디지털화 경쟁과 다채널 판매 모델 개발이 핵심 전략으로 운영되면서, 2023 온라인 쇼핑 사용자 수가 급격히 증가하였다. MM Click&Get 웹사이트에서는 가정 고객들의 매출이 73% 증가하였으며, 전자상거래 플랫폼 MMPro에서 기업 고객들의 매출은 471% 증가했다. 이를 통해 디지털 전환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음을 보여주었.

 

출처:

https://vneconomy.vn/tieu-100-dong-cho-tieu-dung-nhanh-dan-viet-danh-toi-21-dong-mua-bia.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