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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브랜드 & 제품

제조업체들의 새해 생산 가속화, 2025년 성장 기대

새해 초반 제조 가공 기업들의 긍정적 신호가 2025 강력한 성장에 대한 기대와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2025년 을사년 설 연휴 직후, 많은 기업들이 높은 결의와 열정으로 신속하게 생산을 재개했다. 기업들은 경제 회복 흐름을 활용할 뿐만 아니라, 시장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전략을 조정하고 있다.

 

활기찬 새해 생산 리듬

 

사이공 비즈니스맨지와 인터뷰에서 Sao Khuê 식품(SK Foods)의 Phạm Thị Bích Phượng 영업이사는 인력 재배치부터 공급망 최적화까지 원활한 생산 활동을 보장하기 위한 다양한 조치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휴가 후 근로자 복귀율이 거의 100%에 달해, 납품 일정을 유지하고 고객 수요에 적시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

 

"연초부터 주문량이 전년 동기 대비 15-20% 증가했으며, 주로 국내 시장에서 발생했다. 이는 안전하고 고품질 식품에 대한 소비 트렌드가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라고 Phượng 이사가 전했다.

SK Foods의 주문량은 연초부터 전년 동기 대비 15-20% 증가했으며, 주로 국내 시장에서 발생했다.

 

SK Foods는 생산에만 집중하지 않고 새해 초부터 시장 확대를 위한 무역 촉진 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Phạm Thị Bích Phượng 이사에 따르면, 회사는 주요 유통업체들과 연계하는 한편, 고객 접근을 위해 온라인 판매 채널을 강화하고 있다. 즉석식품, 조미료, 유기농 식품 등 주력 제품들은 소비자들로부터 지속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Sài Gòn Food의 경우에도 9일간의 긴 연휴 이후 생산 분위기가 정상화되었다. Nguyễn Thị Thu Trinh부사장은 "올해 베트남 시장은 지난해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회복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그러나 연초부터 원자재 가격 변동과 생산비용 증가와 같은 도전 과제들에 신중하게 대처해야 한다"고 밝혔다.

 

Sài Gòn Food는 연초부터 사업 효율을 최적화하기 위해 생산 자동화 투자, 제품 품질 향상, 공급망 개선 등 일련의 혁신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회사는 소비 트렌드를 더욱 정확하게 분석하기 위해 최신 예측 도구를 도입하고, 수요 기반 생산에 중점을 두며, 재고를 제한하고 현금 흐름을 최적화하여 예상치 못한 변화에 더욱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

Sài Gòn Food의 경우에도 9일간의 긴 연휴 이후 생산 분위기가 정상화되었다.

 

한편, 커피 가공 산업도 새해를 희망차게 시작하고 있다. 글로벌 무역 연계(Meet More) 회사의 Nguyễn Ngọc Luận 대표는 사이공 비즈니스맨지와의 반가운 인터뷰에서 "설 연휴 둘째 날부터 300상자의 커피에 대한 국내 주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브랜드는 새해 초부터 타로 커피, 씨솔트 커피, 코코넛 커피 등의 커피 제품 한 컨테이너를 호주 시장에 성공적으로 수출했다.

 

Luận 대표에 따르면 2025년은 베트남의 고부가가치 커피 제품들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수년간의 홍보와 발전을 통해 그의 브랜드는 국제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했다. 이 브랜드의 고부가가치 농산물 커피 제품들은 국제 소비자들 사이에서 점차 인기를 얻고 있다. 이는 Meet More사에게 큰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세계 수출 시장에서 베트남 가공 농산물의 위상을 확고히 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Meet More는 설 연휴 둘째 날부터 300상자의 커피에 대한 국내 주문을 받았다.

 

기회와 도전이 공존

 

2025년은 제조기업들에게 기회의 해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경제 회복세와 함께 소비 심리도 긍정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베트남 소비자들은 필수품과 편의품을 중심으로 지출을 늘리기 시작했다.

 

Nguyễn Thị Thu Trinh 부사장에 따르면, 이는 시장을 활성화시키는 한편 제조기업들에게 품질과 가격에 대한 더 높은 요구를 제시하고 있다. 특히 에너지 가격 변동과 세계 경제 불안으로 인해 상품 가격이 계속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상황에서 더욱 그러하다.

 

같은 맥락에서 Phạm Thị Bích Phượng 이사는 연초부터 쌀과 자색고구마 등 원자재 가격이 날씨와 질병의 영향으로 상승 추세를 보이면서 생산 비용이 상대적으로 증가했다고 전했다.

 

또한 고객의 입맛과 소비 습관의 급격한 변화는 SK Foods와 같은 식품 제조기업들에게 적지 않은 도전 과제를 제시하고 있다.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회사는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연구 개발하고, 까다로워지는 소비자 기호에 부응하기 위해 제조법과 생산 공정을 개선해야만 한다. 트렌드를 적시에 파악하지 못하면 시장 점유율 상실은 피하기 어렵다.

2025년은 제조기업들에게 기회가 많은 해가 될 것으로 전망되지만, 동시에 적지 않은 도전과제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커피 가공 산업에 대해 Luận 대표는 긍정적 전망과 함께 피할 수 없는 도전이 있다고 밝혔다.

 

가공 커피 소비 수요는 2024년 대비 15-2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기업들에게 유리한 환경이 조성되고 있으나, 높은 원자재 가격으로 인해 생산 비용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로 인해 Meet More를 포함한 많은 기업들이 공급원을 확보하지 못해 단기 원자재 공급 계약만 체결할 수 있는 상황이다.

 

가속화를 위한 주도적 대응

 

전략적 행보와 적극적인 적응 정신으로, 국내 제조기업들은 새해에 안정적인 발전 전망을 마주하고 있다. 기술 투자 확대, 공급망 최적화, 시장 확장은 기업들의 입지를 유지할 뿐만 아니라 2025년 베트남 경제의 강력한 성장을 촉진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https://doanhnhansaigon.vn/doanh-nghiep-san-xuat-tang-toc-dau-nam-ky-vong-nam-2025-khoi-sac-31596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