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TikTok Shop은 놀라운 성장률을 기록하며 큰 성공을 거두었다. 270만 명 이상의 제휴 마케팅 창작자와 7,600만 개 이상의 마케팅 비디오, 1,300만 시간 이상의 라이브 스트리밍 시간을 기록했으며, 온라인 쇼핑 커뮤니티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했다. 이러한 수치는 TikTok Shop이 "쇼퍼테인먼트(shoppertainment)" 트렌드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확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Tiktok은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창의적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며, 이를 위해 "Sắm Tết bao vui"라는 설 연휴 쇼핑 캠페인을 론칭했다.
Bùi Công Nam 음악가와 두 명의 아티스트 Pháp Kiều, Nhật Hoàng이 협력하여 만든 "Tết bao vui" MV는 캠페인의 정신을 잘 표현했다. 이 MV는 귀에 쏙 들어오는 멜로디와 기억하기 쉬운 가사, 신선한 촬영 각도와 밝고 활기찬 색감을 통해 젊고 즐거운 에너지를 전달하며, 뗏의 전통적인 아름다움과 TikTok에서의 현대적인 트렌드를 잘 조화시켰다.
출시 후 약 3주 만에 캠페인 주제 MV는 1,700만 조회수와 7,900만 노출수를 기록했다. TVC 광고는 3,300만 조회수와 1억 6,900만 노출수를 달성했다. 또한 배경 음악은 빠르게 2,200만 회의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Apple Music과 Spotify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이 캠페인은 "Tết bao vui" MV와 함께 진행되는 #samtetbaovui 해시태그 챌린지를 소개하며, 사용자들이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작하도록 장려했다. 이 챌린지는 트렌디한 춤을 추는 것부터 개인적인 의미가 담긴 유머러스한 콘텐츠까지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2024년 12월 25일부터 2025년 1월 15일까지 진행된 이 챌린지는 TikTok 커뮤니티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고, 해시태그 #samtetbaovui는 108,600개의 게시물과 5억 2,90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또한, TikTok Shop은 Hằng Du Mục, Quang Linh, Pháp Kiều가 진행하는 "Supreme Livestream" 시리즈를 통해 다양한 제품과 매력적인 혜택을 제공하며, 무료 배송, 90% 할인 플래시 세일, 최대 999,000 VND의 바우처 등의 혜택을 제공했다.
특히, Phạm Thoại, Long Chun 및 Hùng Huỳnh의 14시간 슈퍼 라이브 방송은 1월 15일 오전 11시에 Phạm Thoại의 TikTok 채널(@norinpham_m4)과 TikTok Shop Việt 채널(@tiktokshop_viet)에서 진행되었으며, 제비집, 동충하초, 신발 등 다양한 베트남 제품들을 만나 수 있었다.
설 연휴를 위한 쇼핑 캠페인 ” Tết bao vui"는 또한 국내 기업들이 품질 좋은 제품을 많은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베트남 제품의 가치를 홍보하고 향상시키기 위한 프로그램 “Tự hào hàng Việt”의 성공을 이어받아, 이번 캠페인은 10,000개 이상의 베트남 기업과 90,000개의 지역 제품을 플랫폼을 통해 홍보하며, 지역 경제를 지속 가능하게 발전시키는 동시에 베트남 브랜드가 TikTok Shop의 소비자 커뮤니티에서 더 넓게 퍼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1월 8일에 진행된 Mega Live 세션에서 베트남 최초로 OCOP 5성급 인증을 받은 냉동 두리안 제품이 홍보되었다. 방송 몇 시간 만에 300개 이상의 냉동 두리안 주문을 기록했다. 또한 이 행사에서는 Chợ Lách 농부들이 재배하는 꽃과 관상용 식물 1,500여개도 TikTok Shop을 통해 판매되었다. 특히, Chợ Lách의 판매자 중 80%가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처음 참여하는 판매자이다.
음악, 창의적인 콘텐츠, 라이브스트림 프로그램, 그리고 다양한 매력적인 혜택에 대한 투자를 통해 TikTok Shop은 현지 브랜드의 입지를 강화하고 판매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며, 중소 및 초소형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여정을 촉진하기 위한 노력을 보여주었다.
'베트남 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ktokShop, 설맞이 210만 회의 라이브 커머스 세션 진행 (0) | 2025.02.04 |
---|---|
이커머스 플랫폼, 2025년 쇼퍼테인먼트 활용 강화 (1) | 2025.01.24 |
2024년 베트남 전자상거래 순위 (0) | 2025.01.21 |
Lazada, LazMall Brand Awards 2024에서 우수 브랜드 시상 (0) | 2025.01.20 |
Shopee, 설맞이 특별 농산물 라이브 커머스 시리즈 진행 (0) | 2025.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