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사용자들은 Shopee Live와 Shopee Video에서 총 2억 6천만 시간 이상을 할애했고, 900만 회 이상의 라이브 커머스 세션이 방송되었다. 10년 된 이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단기적이고 소규모 프로젝트에 집중하기보다는, 사용자들의 습관과 취향에 깊이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장기적인 쇼퍼테인먼트 프로그램을 구축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다음은 2024년 Shopee가 달성한 인상적인 실적이다.
- 사용자들은 16조동(한화 약 9,216억 원)의 배송비를 절약
- Shopee Live와 Shopee Video에서 총 2억 6천만 시청 시간
- 신규 사용자 중 50%가 비도시 지역에서 유입
- 900만 회의 라이브 커머스 세션 진행
- Shopee Video를 통한 판매량이 185배 증가 (2023년 대비 2024년 기준으로 집계된 데이터)
- 가장 많이 팔린 상위 3개 품목: 뷰티, 홈 & 라이프스타일, 가전제품
-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80,000건 이상의 베트남 농산물 판매량 기록
- 판매자를 위한 500개의 온라인 비즈니스 학습 자료 제공, 총 1,700만 회 접근
- 글로벌 판매 프로그램: 35,000명의 판매자 지원, 1,500만 개의 제품을 해외로 홍보, 월간 매출이 20~30% 증가
2024년, Shopee의 쇼퍼테인먼트 프로그램은 모두 독특하고 체계적인 컨셉으로 업그레이드되거나 완전히 새롭게 구축되어 실행되었다.
그 외에도, 베트남 농산물 및 특산물 라이브 커머스 프로그램은 2024년 동안 계속 진행되며, 2025년 설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판매자들의 뛰어난 창업 이야기를 기념하고, 전국 20개 성 및 시에서 온 우수한 제품과 문화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Shopee가 평판이 좋은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Shopee Live와 쇼퍼테인먼트 모델의 방송 빈도를 증가시켰다.
이 모델은 사용자에게 다양한 쇼핑 기회와 좋은 가격, 질 높은 엔터테이먼트 시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판매자와 브랜드가 대상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최적화할 수 있는 역할을 한다.
2024년에는 Shopee Video라는 새로운 기능의 돌파가 이루어졌다. 이 도구는 판매자가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높이기 위해 제품 설명 영상 및 엔터테이먼트 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게 해준다.
이 기능은 짧은 동영상 형식을 최적화하는 데 집중하며, 사용자가 생동감 있고 직관적인 방식으로 제품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 쇼핑 행동으로 전환되는 데 기여한다. 또한, 판매자들이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를 창작하여 충성도 높은 사용자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Shopee는 자주 Shopee Video를 통해 쇼핑하는 사용자들에게 50% 할인되는 독점 바우처를 제공한다.
특히 2024년 11월부터, Shopee는 YouTube와 공식적으로 협력하여 베트남에서 YouTube Shopping 기능을 출시했다. 사용자는 YouTube에서 소개된 제품을 비디오에 삽입된 링크를 통해 Shopee 플랫폼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콘텐츠 창작자와 브랜드가 목표 고객과 더 깊이 연결될 수 있다.
2025년에는 Shopee가 쇼퍼테인먼트 모델에 계속해서 강력하게 투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앱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하고 다양화하며, 기존 프로그램의 규모를 확장하고 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형식과 콘텐츠를 통해 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선보일 예정이다.
출처: https://tuoitre.vn/shopee-tang-toc-tren-duong-dua-mua-sam-ket-hop-giai-tri-20250112145019648.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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