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시장 조사 회사인 Decision Lab는 2024년 베트남 최고의 브랜드 순위를 발표했다. 이 순위는 74,688명의 소비자 인터뷰를 기반으로 하며, 베트남에서 가장 포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조사로 평가된다.
브랜드는 인상(Impression), 품질(Quality), 가치(Value), 만족도(Satisfaction), 추천(Recommend), 신뢰도(Reputation)등 요소의 평균 점수를 바탕으로 한 인덱스 점수(Index)로 평가된다.
2024년 상위 3개 브랜드로는 Shopee, Samsung, 그리고 Vietnam Airlines가 있으며, Shopee는 Samsung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여 3년 연속 1위를 유지한 Samsung의 기록을 끊었다.
전자상거래와 소매업이 2024 브랜드 순위를 장악
2024년 베트남에서 전자상거래 산업이 강력한 성장을 보이며, Shopee가 최고의 브랜드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올해의 순위에서는 두 개의 브랜드가 Top 20에 처음으로 등장했다. 특히 TikTok은 2023년 44위에서 14위로 급상승했으며, 이는 Tiktop Shop이 “쇼퍼테인먼트(shoppertainment)” 트렌드에 맞춰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새로운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한 덕분으로 분석된다.
큰 개선을 이룬 브랜드 순위에서도 전자상거래와 소매업의 성장이 뚜렷하게 나타났다. Tiktok이 이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Bach Hoa Xanh (2위), Shopee Food (4위), Grab Food(10위) 등이 뒤를 이었다. 이러한 성과는 소비자에게 편리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발표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틱톡,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 가장 높은 이산화탄소 환산량 (CO2e) 배출량 기록 (0) | 2025.01.09 |
---|---|
Kantar, 2025년 마케팅 트렌드 공개 (0) | 2025.01.09 |
2024년 베트남 전자상거래 규모, 250억 달러 초과 (2) | 2024.12.31 |
2025년 베트남 전자상거래 트렌드: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의 인사이트 파악 (2) | 2024.12.24 |
Kantar, 소비자의 신체 및 정신 건강에 대한 니즈 변화 분석 (1) | 2024.1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