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elsenIQ의 “Consumer Outlook and Expectation 2024”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 소비자의 16%는 지속 가능성을 장기적인 생활 방식과 소비 결정에서 중요한 요소로 간주한다.
지속 가능성은 점점 현대 소비자들의 사고방식에서 중요한 부분이 되고 있다. NielsenIQ에 따르면, 24%의 소비자들이 단기적인 계획에서 지속 가능한 생활 방식에 집중하고 있다. 단기적인 개인 우선사항 중에서, 82%의 베트남 소비자들이 신체 건강과 정신 건강 개선에 집중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점차 개인적인 관심사에서 사회적 문제로 관심을 확장하고 있다. 과거에는 건강과 재정과 같은 개인적인 요소에만 집중했지만, 이제는 쇼핑 경험, 윤리적 사업 관행, 사회적 책임과 같은 외부 요소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베트남 산업통상부의 조사에 따르면, 2021년부터 2023년까지 녹색 소비의 수요가 연평균 15% 증가했다. 또한, 베트남 소비자의 72%가 친환경 제품에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이는 건강과 환경 보호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과 관심이 증가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그리고, 소비자들은 이제 환경을 오염시키거나 자원을 낭비하는 기업의 제품을 피하는 경향이 있다.
베트남 기업들은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일회용 플라스틱을 줄이고 재사용 가능한 종이봉투로 대체하는 등 녹색 소비를 장려하는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대형 슈퍼마켓들도 소비자에게 비닐봉투 대신 재사용 가능한 봉투를 사용하도록 유도하고, 바나나 잎으로 식품을 포장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소비 패턴의 변화는 기업들에게 제품을 친환경적이고 깨끗하며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준에 맞춰 생산하고 공급하는 기회이자 도전 과제가 될 것이다.
출처: https://vneconomy.vn/thuong-hieu-tich-cuc-tieu-dung-ben-vung.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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