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브랜드 & 제품

베트남 고급 슈퍼마켓 체인 Finelife, 5주년 기념 5번째 매장 오픈

Finelife는 고객 체험 활동을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Saigon Co.op이 투자한 고급 슈퍼마켓 브랜드 Finelife는 혁신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베트남 시장에서 잠재력이 큰 고급 슈퍼마켓 부문을 새롭게 정의하고 있다.

 

2024년 12월, Finelife는 출시 5주년을 맞아 Thu Duc (호치민 시)에서 5번째 매장을 개점할 예정이다. 이는 Saigon Co.op의 지속적인 성장을 확인할 뿐만 아니라 Finelife의 고급화 전략을 보여준다. 

 

고급 슈퍼마켓 브랜드의 성장 

 

베트남 소비자들의 소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고급 슈퍼마켓에서의 쇼핑 수요도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고급 슈퍼마켓은 중산층 및 상류층의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높은 품질의 쇼핑 경험, 다양한 상품, 편리한 공간을 제공한다.

 

이러한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Saigon Co.op은 2019년에 고급 소비 시장의 잠재력을 공략하며 Finelife라는 고급 슈퍼마켓 브랜드를 출시했다. 현재 Finelife는 호치민시  10군, 7군, Binh Chanh 지역 등 중심지에 총 4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수입품 비중이 40%에 달하는 Finelife 슈퍼마켓 체인은 고급 슈퍼마켓 시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브랜드 중 하나가 되었다. Finelife의 제품 카테고리에는 유기농 과일 및 채소, 수입 육류, 프리미엄 치즈, 화장품, 가전제품 등 12,000개 이상의 품목이 포함되어 있으며, 모두 HACCP, GlobalGAP, USDA 및 EU Organic과 같은 국제 품질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Finelife가 시장에서 경쟁력 확고히 하는 데 도움이 되는 뛰어난 차이점이다. 

 

Saigon Co.op의 이사인 Mr. Nguyen Anh Duc은 “Finelife 슈퍼마켓 시스템은 전자 가격표 e-label이나 자동 결제 시스템 같은 최신 기술을 도입하여 쇼핑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Finelife의 고객들은 Saigon Co.op 멤버십 프로그램의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고 밝혔다.

 

고급 리테일 시장 경쟁

 

Finelife는 Co.opmart, Co.opXtra, Co.op Food, Sense City, SC Vivo City, Cheers, Co.op Smile, Co.op 스토어, Sense Market 등 Co.op의 브랜드들과 함께 베트남의 선두 소비재 리테일러의 생태계를 완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다른 브랜드들이 주로 대중 소비층을 겨냥하는 반면, Finelife는 고급 소비층을 타깃으로 하여 브랜드의 다양성을 증대시키는 동시에 전체 시스템의 매출을 증가시키고 있다. 

 

베트남에서 중산층과 상류층이 증가함에 따라 Finelife는 해외 리테일 체인들과의 치열한 경쟁에 직면해 있다. 그러나 Finelife는 고급 슈퍼마켓 시장에서 명확한 전략을 가진 브랜드로,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한 경쟁 우위를 보유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Finelife는 Saigon Co.op의 광범위한 리테일 네트워크와 공급업체와의 협상 능력을 활용해 상품의 가격과 품질을 보장하고 있다. 

 

Finelife는 위치에 따라 Finelife Corner(평균 400m²), Finelife Food Store(평균 1,000m²), Finelife Supermarket(평균 2,000m² 이상) 등 다양한 매장 모델을 도입하고 있다. 

 

명확한 전략을 바탕으로 Finelife는 국제 체인과 직접 경쟁하는 동시에 베트남 소비자들의 소비 습관을 변화시키고 국내 리테일 표준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고 Mr. Nguyen Anh Duc은 강조했다.

 

출처:https://tuoitre.vn/finelife-va-hanh-trinh-5-nam-cua-thuong-hieu-ban-le-noi-dia-cao-cap-20241128225419143.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