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b은 Nasdaq과 계속 협력하여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Nasdaq 빌딩 광고 화면에 베트남 대표 6개 음식·음료점을 포함해 동남아시아 총 75개 음식·음료점 파트너를 소개했다.
작년 53개의 파트너와 비교해 올해 참여한 파트너 수가 대폭 증가했으며, 이번 캠페인에서는 동남아시아 지역의 다양한 음식 문화와 소규모 음식·음료점을 홍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 선정된 파트너들은 동남아시아 시장의 경제 성장에 긍정적으로 기여하는 중요한 요소들을 대표한다. 대부분의 음식·음료점에겐 이번이 처음으로 그들의 이미지가 국제적인 규모의 전문 홍보 캠페인에 등장한 것이다.
올해에는 MayCha Milk Tea, Com Tho Bach Khoa, Soumaki, ToCoToCo, Pho Chao 및 The 350F Dessert & Coffee를 포함해 베트남의 6개 음식·음료점이 타임스퀘어 나스닥 빌딩에서 홍보되고 있다.
Pho Chao의 주인인 Ms. Bui Thi Dung은 “이 작은 식당을 운영하는 것은 가족의 전통을 지키는 방법이자, Nam Dinh 대표 음식을 사람들에게 소개하는 일을 통해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한다. Grab과의 협력을 통해 온라인으로 판매를 시작하게 되었고, 작은 식당에도 불구하고 더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게 되었다. 또한 Grab은 빠르고 신뢰할 수 있는 운전사를 제공하여 안정적인 고객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었다” 고 전했다.
Soumaki의 창립자인 Mr. Tran Viet Anh은 “Grab과의 협력을 통해 주문 접수부터 배송까지 온라인 판매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쉽게 다가갈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 캠페인을 통해 Soumaki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국내는 물론 해외의 많은 고객들에게 건강과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요리 트렌드를 전파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갖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Grab은 동남아시아 지역 기업을 연결하는 중심 역할을 한다. 현재 Grab 플랫폼에는 600만 개 이상의 음식·음료점이 활동하고 있으며, 이들 대부분은 초소형 및 중소기업(MSME)이다. 2023년에 MSME 기업들이 GrabFood와 GrabMart에서 총 거래 금액의 67%를 차지했다.
베트남에서 Grab은 온라인 비즈니스 확장 기회를 찾는 음식·음료점 파트너를 점점 더 많이 유치하고 있다. 현재 Grab에 활동하고 있는 음식·음료점은 GrabFood 서비스 오픈 첫 해에 비해 5배 이상 증가했다.
사업 성장 단계에 따라, Grab은 파트너들에게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마케팅 도구, 비즈니스 교육 프로그램, 재정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이 점차 변화하는 다양한 음식 경험을 요구하는 상황에서 Grab은 소규모 음식·음료점들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Grab은 종합적인 다채널 전략을 통해 파트너들의 성공적인 성장을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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