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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트렌드

베트남 소비자, 친환경 제품에 관심 있지만 구매 의사 낮다

 

2024년 '녹색 소비 인식 및 행동' 조사 결과, 소비자들은 녹색 제품을 지지하지만, 실제 구매는 드물거나 거의 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는 10월 30일에 발표되었으며, 호치민시와 하노이에서 지난 8월과 9월에 실시되었다. 결과에 따르면, 녹색 소비에 대한 인식 수준은 상당히 높은 편이다.

 

구체적으로, 대부분의 응답자는 녹색 소비가 재사용 가능한 제품이나 재활용 원료로 만든 제품(47%), 지속 가능한 생산 공정으로 만들어진 제품(55%), 자연 및 유기농 원료로 만든 제품(64%), 그리고 그린 라벨이 붙은 제품(67%)을 구매하는 것임을 알고 있다고 답했다. 

 

응답자들은 건강 보호 및 환경 보호를 위해 녹색 제품을 지지하지만, 인식에서 행동으로 이어지기까지는 큰 격차가 존재한다. 두 대도시에서 많은 녹색 제품을 구매한다고 응답한 비율은 약 12%에서 18%에 불과한다. 

 

 

가격(78%)이 소비자들은 녹색 제품 구매를 주저하게 만드는 가장 큰 요인으로 나타났다. 현재 대부분의 녹색 제품은 일반 제품보다 30-40% 더 비싸지만, 대부분의 응답자는 녹색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추가로 5%에서 10%만 지출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그리고, 제품의 접근성, 정보 부족, 장려 정책의 결핍이 녹색 제품 구매를 저해하는 요소로 나타났다.

 

녹색 제품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베트남 고품질 제품 비즈니스 협회는 정부가 녹색 생산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자본 정책, 세금 인센티브, 그리고 수거 및 재활용 인프라 개발을 통해 지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동시에, 법적 규정과 제품, 소비 및 녹색 실천의 기준을 계속해서 완벽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일부 전문가들은 국내 시장이 높은 가격으로 인해 녹색 제품에 적응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기업들이 해외 고객을 찾아 수출을 우선시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앞으로 친환경 제품이 개선되고 대규모 생산이 이루어지면 가격이 하락할 것이며, 소비자들의 지출 능력이 향상되면 녹색 제품이 국내 시장에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https://vnexpress.net/ung-ho-nhung-hiem-khi-mua-san-pham-xanh-481039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