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소셜 미디어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3대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전개하고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사용자 커뮤니티로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 Shopee는 전월 대비 Total Score가 2.6%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랭킹 1위를 유지했다. 9월의 주요 이벤트는 사용자로부터 많은 상호작용을 이끌어냈다. 특히, 유명 KOL 및 아티스트와 협력하여 진행된 '9.9 슈퍼 쇼핑 데이'의 라이브 스트리밍 이벤트는 3억 1,700만 뷰를 기록했다. 이러한 활동 덕분에 Shopee는 9월 9일에 패션 및 화장품 품목의 판매량이 평소 대비 3배 증가했다.
- Sendo는 Total Score가 전월 대비 11% 증가하며 2위를 기록했다. 이러한 성공은 주로 Yagi 태풍 로 피해를 입은 사람들을 지원하는 Sendo Farm의 인도적 캠페인에서 비롯되었다. 또한, Sendo Farm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농민들을 도우며 양배추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다.
- Lazada는 Total Score가 전월 대비 2.4% 감소했지만 여전히 3위를 유지했다. 이 브랜드는 9월 9일에 진행된 'LazFlash Sales - 즉시 할인'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하여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홈 – 라이프스타일 부분은 하노이와 호치민의 바이어들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을 끌었으며, 다른 지역에서는 디지털 기기와 뷰티·헬스 부문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베트남 산업통상부는 지난 4년간 베트남 전자상거래는 연평균 16-30%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에 도달했다. 한편, 최근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Temu는 베트남 시장 진출로 인해 경쟁이 심화되어 다른 전자상거래 플랫폼들의 변화를 촉진시키고 있다. 소비자들은 이 경쟁 덕분에 더 많은 쇼핑 선택지와 매력적인 가격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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