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사바의 가공 및 수출을 촉진하기 위해 7월 31일, 비즈니스 연구 및 기업 지원 센터와 베트남 고품질상품사업협회가 "녹색 혁신 - 카사바를 베트남 요리에 도입하기"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Bùi Thị Sương요리 장인은 카사바는 오래전부터 베트남 요리에서 익숙한 재료가 되었다고 밝혔다. 시골의 소박한 음식부터 고급 레스토랑의 섬세한 디저트까지 다양하게 사용된다. 카사바 전분은 다양한 종류의 빵과 과자를 만드는 데 사용되며, 발효하여 음료수, 술 및 기타 발효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또한, 사료로도 활용되며, 여러 지역에서 라이스페이퍼 생산 기업에 중요한 원자재로 사용된다.
농산물 가공에 대해 베트남 고품질상품사업협회의 Vũ Kim Hạnh 회장은 농업의 모든 활동 중에서 심층 가공이 매우 드물다고 강조하였다. 그러나 지역 자원과 새로운 기술을 결합한 개발 포뮬러를 통해 젊은이들이 세계를 사로잡는 농산물 제품을 창조해냈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Tân Nhiên은 안전 기준을 충족하는 Tây Ninh 성에서 카사바 전분으로 라이스페이퍼를 생산하며, 최근 한국, 미국, 호주 등지로 수출되고 있다.
카사바 가루를 사용하여 라이스페이퍼를 생산하는 아이디어를 공유한 Tân Nhiên 회사의 총괄 이사인 Đặng Khánh Duy는 쌀가루로 만든 라이스페이퍼는 바삭거려 쉽게 부서지지만, 카사바 가루를 사용하면 더욱 쫄깃하고 부드럽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Tân Nhiên은 물에 담그지 않은 라이스페이퍼 브랜드를 개발하여 대부분의 지역에 공급하고 있으며, 전 세계 여러 나라로 수출하고 있다. 라이스페이퍼뿐만 아니라, 이 기업은 많은 지역의 자원인 (Phan Rang 마늘, Tây Ninh 소금, Đồng Tháp 연꽃, Quảng Ngãi 암석 설탕, Cà Mau 게)을 사용하는 Mr. Muối 소금 브랜드 제품도 출시하였다.
또한 카사바 농산물 가공 제품을 개발한 청년 창업가인 Dương Ngọc Ảnh 씨는 Quế Sơn (Quảng Nam성) 지역의 전통적인 카사바 쌀국수인 '카사바 포'를 현대화하여 지역의 특별한 맛을 담은 대표적인 특산품으로 만들었다. 그의 카로미 프로젝트는 전통 식문화 보존을 목표로 하며, 지역 농산물의 가치를 시장에 알리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서서히 차별화를 이루며 고향의 특산물 가치를 높이고 있다.
최근 카사바의 생산, 가공 및 소비는 생산량과 수출 가치 모두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2024년 4월 17일, 농업 농촌개발부 장관은 "2030년까지 카사바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 2050년까지 비전"을 위한 계획을 승인하는 1115/QĐ-BNN-TT 결정을 내렸다. 이 목표에 따르면, 2030년까지 전국의 신선한 카사바 생산량은 약 1150만1250만 톤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이 중 85%는 전분, 에탄올, 조미료 등의 심층 가공에 사용된다. 또한, 품질 기준에 맞는 카사바 재배 면적은 40-50%에 달하고, 지속 가능한 재배 방법을 적용한 면적은 50%에 이를 것이다. 카사바 및 카사바 제품의 수출액은 18억~2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2050년까지는 카사바 산업이 지속 가능하게 발전하여, 70-80%의 재배 면적이 지속 가능한 재배 방법을 적용하고, 심층 가공 (전분, 에탄올, 조미료)에 사용되는 신선한 카사바 생산량은 90% 이상을 차지할 것이며, 카사바 및 카사바 제품의 수출액은 약 23억25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호주와 미국 등 해외 시장으로 수출하는 베트남 제품의 5대 수입업체 중 하나인 Toàn Cầu상업 연합 회사의 Nguyễn Ngọc Luận사장은 기업들이 제품의 특성을 찾아내고 그에 정수를 불어넣어야 한다고 강조하였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각 제품이 농업 본토 제품과 같은 체계적인 전략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그 예로 Trà Vinh 성에서 온 Phạm Đình Ngãi의 Sokfarm 코코넛 제품을 언급하며, 이 제품은 독일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유통업체의 판매량도 급증하고 있다고 전하였다. 독일의 베트남 요리사인 유통업체는 매일 이 제품을 리뷰하며, 많은 클립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지역 언론에서 베트남 농산물에 대한 이야기들을 다루고 있다고 덧붙였다.
Vũ Kim Hạnh 회장은 이러한 실제 사례와 잠재력을 바탕으로 카사바 및 기타 농산물의 창조적 개발을 통해 지속 가능한 농업과 식품 산업을 촉진할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지역 자원을 활용하고 고향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추구한다면, 지역의 기업들은 깊은 가공을 통해 시장에서 인정받는 특별한 농산물 제품을 창조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https://thoibaonganhang.vn/day-manh-che-bien-sau-nong-san-phuc-vu-tieu-dung-va-xuat-khau-154103.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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