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브랜드 in 베트남

말레이시아 화장품 브랜드 Yukazan, 베트남 뷰티 시장 공략

베트남 헬스 & 뷰티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말레이시아 기업 MKA Joycare에 속한 Yukazan 브랜드가 2024년 4월 베트남 시장에 공식 진입했다. Yukazan은 뷰티, 건강 및 개인 관리 제품을 전문으로 하며, 소비자들의 증가하는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고품질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MKA Joycare는 1995년에 설립된 MKA 그룹의 일원으로, 베트남, 홍콩,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브루나이와 같은 잠재력이 큰 시장으로의 확장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현재 Yukazan의 제품은 4,500개 이상의 소매점과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판매되고 있다.

 

Lee Joyce- MKA Joycare 그룹 및 Yukazan 브랜드의 창립자 겸 CEO

 

MKA Joycare 그룹과 Yukazan 브랜드의 창립자 겸 CEO인 Lee Joyce “우리는 베트남으로 확장하기 전에 철저한 시장 조사를 진행했으며, 중산층 및 고소득 고객층이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베트남 여성들은 패션을 사랑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뷰티 제품을 경험할 의향이 높아 Yukazan이 잠재 고객 그룹에 다가갈 수 있는 유리한 조건이 마련되었다” 고 말했다. 

 

Yukazan은 시장에서 차별화를 위해 자연 성분과 현대적인 디자인을 강조하며 혁신적인 제품 라인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Yukazan의 기침 완화 패치, 해열 패치, 샤워 에센스 등 다양한 제품은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Yukazan의 기침 완화 패치 원적외선 발산 기능을 갖춘 대나무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기침 완화와 인후 통증 감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기 때문에 빠르게 베트남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향후 3년 내에 2,000개 소매점 확보 목표

 

Yukazan은 3년 만에 매출이 RM1,000만 RM(230만 달러)에서 6,500만 RM(1,465만 달러)으로 인상적인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베트남은 2027년까지 2,000개의 소매점 도달을 목표로 Yukazan의 장기 개발 전략에서 핵심 시장이 되었다. 현재 Guardian과 같은 주요 소매점과 Shopee와 같은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Yukazan 제품을 만날 수 있다. 

 

또한 Yukazan은 유통망 확대를 위해 롱차우(Long Chau), 파마시티(Pharmacity), 안캉(An Khang) 등 베트남 대형 약국 체인과 협력할 기회도 모색하고 있다.

 

앞으로도 Yukazan은 지속적인 시장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할 계획이다. 

 

출처: https://tienphong.vn/doanh-nghiep-my-pham-malaysia-tang-toc-mo-rong-thi-truong-khai-thac-tiem-nang-tai-viet-nam-post1680945.tpo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