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이 점점 더 풍성하고 윤기 나는 모발에 신경을 쓰면서 헤어 케어 제품 및 서비스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Euromonitor에 따르면 여성들이 끊임없이 윤기 있고 건강한 모발을 추구하면서 헤어 케어 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910억 달러의 가치를 기록하였다. "피부를 관리하듯 모발을 관리하라"는 철학을 따르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전문적인 헤어 케어 방법도 어느 때보다 인기를 끌고 있다.
Vogue Business Beauty Trend Tracker에 따르면 코로나19와 관련된 탈모가 헤어 및 두피 관리의 폭발적인 성장을 촉진했으며, 이 트렌드는 2024년까지 계속될 전망이다. 또한, 소비자들은 개별 모발의 건강에 더욱 신경 쓰고 있으며 머릿결을 내부에서부터 외부까지 치료하려는 욕구와 환경이 머릿결에 미치는 피해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고도화된 기술을 사용한 솔루션을 찾는 추세가 증가하고 있다.
다음은 헤어 케어 산업을 재정립하는 데 기여하는 네 가지 최신 헤어 건강 관리 트렌드이다.
맞춤형 두피 케어
"모두에게 맞는 하나의 제품" 방식은 이제 잊어야 한다. 특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맞춤형 두피 관리 솔루션이 기존의 일반적인 제품을 대체할 가능성이 크다.
"소비자들은 이제 자신의 두피 유형과 모발 유형을 더 잘 이해하고 있다," 헤어 케어 브랜드 Act + Acre의 Helen Reavey- 창립자이자 유명 헤어 스타일리스트, 인증된 두피 전문가는 말했다. "그 결과, 그들은 특정 두피 문제를 치료하거나 예방할 수 있는 맞춤형 제품을 원하게 되었다. 다양한 피부 유형에 맞는 다양한 스킨케어 솔루션이 있는 것처럼, 두피도 개별적으로 관리될 필요가 있다."
한국에서는 스파에서 제공하는 15단계의 두피 관리 프로그램이 수백 달러에 이르지만 매우 인기가 많다. 이 프로그램은 현재 두피 상태를 진단하고, 두피가 모발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며, 개선 방법을 제시하고 두피 마사지를 포함한 종합적인 관리를 제공한다. 많은 해외 관광객들도 전문적인 두피 관리를 받기 위해 서울로 직접 여행을 왔다.
Vogue Business Beauty Trend Tracker에 따르면 "ketoconazole"(두피 염증과 비듬을 줄이기 위해 사용되는 항진균제)과 "호호바 오일"(영양과 고보습 기능으로 유명한 성분)과 같은 성분의 검색량이 2023년 8월부터 2024년 7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3.1%와 30.6% 증가했다고 하였다.
모발 관리에서 프로바이오틱스를 사용하는 것도 다른 심층적인 헤어 케어 트렌드로 성장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자신의 헤어 케어 제품에 포함된 성분에 대해 더 의식하게 되면서 두피의 균형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더 순한 성분을 찾기 시작하였다. 여기에는 두피의 미생물군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염증을 줄이며, 심한 비듬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된다,"라고 미국 뉴저지에 위치한 Salon Renegade의 Mia Bajlovic 소유주는 말했다.
각 모발의 건강에 집중
최근 몇 년 동안 두피 관리가 헤어 케어에 대한 논의를 지배해왔지만 이제는 개별 모발의 건강이 중심으로 돌아오고 있다. 모발 손상, 탈모, 얇고 약한 모발을 해결하기 위한 케어 제품들이 시장에 계속해서 넘쳐나고 있다.
모발을 구성하는 분자 단위에서부터 영양을 공급하고 손상된 세포를 재생시켜 튼튼한 모발을 만드는 치료법과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Harrods Wellness Clinic의 Ricardo Vila Nova두피 전문가는 "우리는 모발 재생과 보호를 지원하는 솔루션이 등장하는 새로운 헤어 케어 시대에 들어섰다"라고 말했다.
"각 모발의 건강과 온전함은 두피 관리의 중요한 부분이며 모발 관리 산업에서 아직 충분히 서비스되지 않은 부문 중 하나로 성장 가능성이 크다," 라고Helen Reavey는 말했다.
"소비자들이 모발과 두피 문제에 대한 더 정밀한 케어 솔루션을 찾음에 따라 모발을 분자 수준에서 치료하는 방식의 인기는 계속해서 증가할 것이다," 그녀는 덧붙였다.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저항
소비자들은 자외선(UV)과 환경 오염이 피부, 두피, 모발에 미치는 영향을 점점 더 인식하고 있다. 이에 따라 헤어 케어 브랜드들은 산화 방지 성분을 제품에 포함시키기 시작했으며, 이를 통해 모발을 자유 라디칼과 산화로부터 보호하고 모발 손상과 끝 갈라짐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헤어 케어 브랜드인 Phillip Kingsley와 Fable & Mane는 자외선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하기 위해 드라이 컨디셔너 제품에 항산화 성분을 추가하여 고객들이 야외 활동 전에 쉽게 뿌릴 수 있도록 하였다.
영국의 헤어 케어 브랜드 Rehab는 항산화제와 에센셜 오일이 포함된 헤어 퍼퓸을 만들어 향을 균형 있게 조절하고 모발을 오염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하였다. Coco & Eve의 신제품 헤어 케어 라인 Youth Revive는 6월에 출시되었으며 꿀, 레티놀, 프로바이오틱 성분을 사용해 자외선으로 인해 발생하는 활성 산소(세포 DNA를 불안정하게 만드는 자외선의 부작용)를 중화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경화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점점 더 보편화되고 있다.
모발 건강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경화수”의 영향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경화수는 지하의 석회암, 석고 또는 암염을 통과하며 흐르는 물로 미네랄 농도가 높다. 모발 관리에서 특히 경화수의 품질과 두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는 두피의 세정 효율성을 개선하고 결과적으로 모발의 건강과 외관을 향상시키기 위한 제품과 도구의 혁신을 촉진하고 있다.
경화수의 영향을 낮추기위해 설계된 정수 시스템은 소비자들이 모발과 피부를 관리하고 생각하는 방식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설정하고 있다. 사용자는 수도꼭지에서 염소와 중금속을 필터링할 수 있는 수돗물 필터를 구매할 수 있다. 이러한 필터는 수질을 개선하고 결과적으로 사용자 피부와 모발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https://vneconomy.vn/4-xu-huong-gop-phan-dinh-hinh-nganh-cham-soc-toc.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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