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플랫폼의 통계에 따르면 2024년 1월에 베트남에서 중국 내수 미용 제품 시장이 급성장하여 매출이 거의 1천억 동에 달하였다.
Metric의 2023년 1월 1일부터 2024년 8월 31일까지의 중국 내수 뷰티 브랜드 제품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에서 Shopee, Lazada, Tiki 세 개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중국 화장품의 총 매출이 1조 500억 동에 달하였다.
이에 따르면 이 업종은 작년부터 올해까지 약 3배 성장하였다. 2023년 1월 시장 매출은 300억 동에 불과했으나 2024년 1월에는 매출이 1,000 동에 가까워졌다.
눈에 띄는 성장과 함께 중국 내수 뷰티 제품은 베트남 시장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과 입지를 증명하고 있다. 이 카테고리에서 인기 있는 브랜드로는 Focallure, Perfect Diary, Colorkey 등이 있다.
베트남 내 중국 화장품 시장 개요
Metric의 보고서에 따르면 통계 기간 동안 중국 화장품의 성공적인 배송 수량은 1080만 개에 달하며 이 상품을 판매하는 상점은 1,012개이다.
중국 내수 화장품의 가장 일반적인 가격대는 200,000~350,000 동이다. 이 부문은 시장에 거의 2,900억 동의 매출을 올렸다.
매장의 92.5%가 정품 매장인 반면, 제품의 79.8%는 국제 창고에서 배송된다. 이 데이터는 대부분의 중국 뷰티 브랜드가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중국 창고에서 직접 베트남 고객에게 상품을 배송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유넷 ECI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의 중국 내수 화장품 브랜드 통계에 따르면 이 카테고리도 2023년 9월부터 2024년 8월까지 눈에 띄는 성장을 기록하였다.
Focallure, Perfect Diary, Colorkey, Zeesea, Judydoll 등 5개 브랜드는 통계 기간 동안 520만 개의 제품을 판매하여 6,255억 동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이 데이터는 Shopee, Tiki, Lazada, TikTok Shop의 4개 쇼핑 플랫폼에서 수집되었다.
이 카테고리는 2024년 8월에 매출 정점을 기록하며 647,300개의 제품이 판매되어 849억동의 매출을 올렸다. 2024년 8월까지 이 5개 브랜드의 총 매출은 2023년 9월에 비해 180.4% 성장하였다.
각 브랜드의 성장
유넷 ECI의 통계에 따르면 이 카테고리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은 Colorkey 브랜드에 속하였다. 2024년 8월까지 Colorkey는 177만 개 이상의 제품을 판매하여 2,208억 동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이 브랜드는 2024년 8월에 매출 정점을 찍으며 389,400개의 제품이 판매되어 522억 5천만 동의 매출을 올렸다. 이 브랜드의 주요 판매 채널은 TikTok Shop 매장으로 전체 매출의 72%를 차지한다.
한편, Focallure는 통계 기간 동안 152만 개 이상의 제품을 판매하고 1,164억 동 이상의 수익을 올려 2위를 차지하였다. 이 브랜드는 2024년 1월에 매출 정점을 기록하며 197,900개의 제품이 판매되어 156억 4천만 동의 매출을 올렸다.
Colorkey와 마찬가지로, Focallure도 60%의 매출이 TikTok Shop의 상점에서 발생하였다. 이 채널을 통해 699억 동의 매출이 발생하였다.
베트남 시장에서 중국 화장품 브랜드 5개 중 최하위권에 있는 회사는 Perfect Diary이다. 이 브랜드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통해 370,400개의 제품을 성공적으로 판매하여 815억 동 이상의 수익을 올렸다.
Perfect Diary는 2024년 6월에 매출 정점을 기록하며 34,800개의 제품이 판매되어 87억 6천만 동의 매출을 올렸다.
Colorkey와 Focallure와는 달리 Perfect Diary는 대부분의 매출이 Shopee 플랫폼에서 발생하였다. 이 브랜드의 72% 매출, 즉 587억 동이 이 온라인 쇼핑 플랫폼의 상점에서 발생하엿다.
출처: https://lifestyle.znews.vn/my-pham-trung-quoc-vuot-muc-1000-ty-dong-o-viet-nam-post1498318.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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