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트렌드

2024년 베트남 뷰티산업 동향 전망

소비자 요구 사항을 잘 파악하는 것은 뷰티산업 기업이 효과적인 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2024년 소비자 지출 동향이 변화되면서 기업들에게는 도전적인 한 해가 될 것이다. 

 

1. 온라인쇼핑 증가

소비자들은 앞으로도 쇼피(Shopee), 라자다(Lazada), 티키(Tiki) 등 온라인 판매 플랫폼에서 구매함으로 편리함을 추구할 것이다. 따라서 기업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온라인 마케팅 캠페인을 최적화해야 한다.

2저렴한 대체품 구매

저렴한 가격의 유사 제품이 확산되면 고객 구매 선택이 바뀔 수 있다. 소비자는 다양한 판매 채널에서 유사한 제품들의 가격을 비교하고 구매 결정을 내리는 경향이 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품질이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제한된 예산을 가진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3. 고객의 쇼핑 경험 촉진

독특하고 개인화된 온라인 쇼핑 경험을 창출하는 능력은 결정적인 요소가 될 것이다. 기업은 고객의 개별 요구 사항을 더 잘 이해하고 고객의 기대에 맞는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 

 

4. 클린뷰티 관련 소비 

소비자들이 점차 환경 보호에 관심을 갖고 있어서 천연유래 뷰티 제품에 대한 사용이 늘어나고 있다. 따라서 친환경 제품에 대한 브랜딩과 제조 투자는 2024년 성장 기회가 될 수 있다. 

 

5. 광고 캠페인 재구축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기업은 온라인 광고 캠페인을 최적화해야 한다. 고객 쇼핑 데이터를 사용하고 소비자 행동 분석을 통해 고객 유치를 위한 가장 효과적인 캠페인에 투자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결론

2024년은 뷰티 산업에서 베트남 기업은 성장 기회를 활용하고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기 위해 유연하고 혁신적이어야 한다. 기업들은 온라인 쇼핑의 증가와 저가 유사제품의 증가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서는 온라인 쇼핑 경험을 최적화하고, 소비자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보다 친환경적인 제품으로 전환하고, 효과적인 온라인 광고 캠페인을 개발해야 한다. 브랜드 전략에 집중하고 시장 동향을 주의 깊게 모니터링하는 것도 점점 어려워지는 경쟁 환경에서 성장 기회를 발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