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Kao 뷰티 연구 및 창조 센터 소장인 Yayoi Inoue는 아시아의 주요 메이크업 및 기술 트렌드, 신체·정신 건강 트렌드에 대해 분석하였다.
신체적, 정신적 건강이 아름다움을 이루는 데 필수적이라는 생각은 아시아 철학과 치유 관행에서 비롯된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사람들은 건강과 웰빙의 중요성을 점점 더 인식하게 되었다. 따라서, 브랜드들은 지속 가능하고 소비자의 건강에 안전한 제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왔다.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반면, 외출을 금지하는 사회적 격리로 인해 메이크업, 특히 립스틱, 블러셔, 파운데이션 사용이 급격히 줄어들었다.
1990년대부터 일본 메이크업은 주로 눈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반면, 한국, 대만, 중국에서는 입술 메이크업에 더 많은 주목을 받았다. 그러나, 일본에서 팬데믹 기간 동안 마스크 착용에 대한 제한이 코로나 이후 립 메이크업의 부활을 촉진하였다.
일본, 한국, 중국, 태국의 봄 메이크업 트렌드 중 하나는 과일에서 영감 받은 메이크업이다. 특히 입술을 촉촉하고 윤기나며 도도한 느낌으로 연출해주는 립 메이크업 트렌드는 유명했다. 팬데믹 기간 동안 마스크 착용이 필수가 되면서 눈 메이크업에 중점을 두게 되었으나, 마스크 착용이 해제된 이후에는 입술 메이크업에 더 많은 집중이 나타났다. 현재 립 메이크업의 특징은 글로시하며 딥한 레드 립 컬러로 도톰하고 통통한 입술을 연출하는 것이다.
한편, 최근 몇 년간 아시아 뷰티 산업은 AI의 진화로 인해 큰 변화를 겪고 있다. 이는 고객 경험 개선, 제품 개발 혁신 및 마케팅 전략 강화 등 여러 측면에서 나타나고 있다. 인공지능(AI) 기반 스킨케어 앱과 뷰티 디바이스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고객의 피부 상태와 요구에 맞는 개인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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