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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 Health

베트남 병원 마케팅 전략

 

1. 병원의 틱톡 채널, 2023 2월에 비해 3.5 높은 조회수 기록

 

2024 3 Dashboard Hospital Marketing Intelligence 데이터에 따르면,  팔로어 수가 가장 많은 상위 20 병원의 틱톡 채널이 점점 활성화되는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회수가 1,000 이상에 달했으며 2024 1월에 비해 거의 6, 2024 2월에 비해 3.5 높은 수치였다.

 

Tam Anh 종합병원(3,866,127건의 조회수), Hop Luc 국제 종합병원(2,514,710건의 조회수), Sai Gon 안과병원(2,504,693건의 조회수) TOP 20 전체 조회수의 88% 이상을 차지하는 TOP 3 병원이다.

 

위의 데이터는 병원이 틱톡에서 인지도를 높일 있는 기회를 적극적으로 포착하고 성공을 이루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렇다면 플랫폼에서 주요 병원들은 어떻게 홍보하고 있는가?

 

Tam Anh 병원은 잘못된 생활 습관 관련 지식을 제공하거나 의학적 경고를 제공함으로써 2024 3 틱톡 조회수 1위를 차지했다.

 

Hop Luc 국제 종합병원은 특정 상황을 통해 홍보 메시지를 전략적으로 전달했으며, 트랜드를 따라감으로써 틱톡에서 250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부모가 분만실에서 아기를 맞이하는 순간, 아기가 태어나는 순간과 같은 감동이 있는 동영상도 사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채널별 특성에 맞게 콘텐츠를 조정하는 것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Sai Gon 안과병원은 단편 영화를 출시했지만 영화 전체 내용을 게시하지 않고 영화 리뷰 콘텐츠로 변화했다. 결과 2개의 영상 시리즈는 틱톡에서 100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는 2020 3 Sai Gon 안과병원의 전체 조회수 40% 기여했다.

 

2. 병원은 다양한 전략을 테스트했다.

 

전시회 조직, 단편 영화 제작, 팟캐스트 출시, 콘테스트 개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향을 테스트함으로써 병원들이 사용자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성공했다.

 

CIH 병원은 자신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콘테스트를 통해 19,801건의 상호작용을 받았으며 2024 3 페이스북에서 가장 많은 상호 작용을 기록한 TOP 2 병원에 올랐다.

 

병원들은 단편 영화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메시지와 제품/서비스를 소개했다. 예를 들어, Vinmec 단편 영화를 통해 임신 기간 동안 아빠들에게 엄마를 존중하고 돌볼 것을 촉구했다. 단편 영화의 친밀하고 감성적인 콘텐츠 덕분에 임산부 검진 패키지 광고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더욱 쉽게 접근할 있게 되었다.  끊임없는 노력으로 Vinmec 2024 3월에 9,400 이상 건의 상호작용을 받았으며, 페이스북에서 가장 많은 상호 작용을 기록한 TOP 9 병원에 올렸다.

병원들은 전문 세미나에 그치지 않고 예술적인 요소를 결합해 전시회를 열었다. Sai Gon 안과병원 시스템은 "Open Eyes" 번째 전시회를 진행했다. 결과, Sai Gon 안과병원은 페이스북에서 14,200 상호 작용을 유치했으며, 2024 3월에 가장 많은 상호 작용을 가진 TOP 3 병원을 차지했다.

 

병원이 다양한 미디어 활동과 콘텐츠로 소셜 미디어에서 점점 활발해지고 있음을 부인할 없다. 따라서 미디어 활동을 잘하고 있는 병원으로부터 경험을 배우기 위해 병원 마케팅 담당자는 소셜 네트워크에서 시장의 움직임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야 한다.

 

출처:

https://younetmedia.com/bat-mach-marketing-nganh-y-te-chi-3-benh-vien-chiem-hon-88-luot-xem-tren-tiktok-cua-nganh-cac-marketers-nen-tham-khao-g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