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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뷰티 유통

BrandMarCom을 통한 브랜드 형성: 화장품 기업을 위한 무시할 수 없는 로드맵

E&G Beauty의 브랜드 리포지셔닝 기자 회견에서 DigiMind Group의 창립자이자 총괄 이사인 Mr. Andy Vu는 오늘날의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화장품 트렌드, 마케팅 6.0 및 BrandMarCom 로드맵에 대한 관점을 제시했다.

 

소비자 행동 - 화장품 시장 동향

 

NielsenIQ의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온라인 쇼핑 특히 개인 케어 제품, 음식 및 식물을 점점 더 선호하고 있다.

 

그러나 제품의 품질은 온라인 구매자들에게 여전히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화장품 시장에서는 스킨케어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아 자주 사용하고 있다.

E&G Beauty 브랜드의 문제 해결을 탐구하면서 Andy Vu 대표는 2024년 화장품 및 스킨케어 시장을 지배할 트렌드를 명확히 하였다.

 

사회 전반의 Mega Trends를 기점으로 자연에서 유래한 안전한 성분, 아름다움의 다양성, 친환경 패키징, 건강 맞춤형 화장품, 개인화된 화장품 등 다양한 산업별 트렌드가 형성되고 있다. 동시에 이 시장은 강력한 기술 발전을 목격하고 있다.

 

특히 테크니컬 스킨케어, 가상체험-Virtual 쇼핑, 인공 지능 기반 뷰티 정보 트렌드가 점차 확산되고 있다.

 

또한 독립 개인 브랜드와 플래닛 인플루언서(Planet Influencer) 역시 화장품 업계에서 두드러지는 트렌드다.

2024년 화장품 및 스킨케어 시장 동향

 

마케팅의 변화 - 1.0에서 6.0까지

 

DigiMind Group의 설립자이자 대표이사 Mr. Andy Vu에 따르면 4.0과 5.0 시대의 마케팅은 사람들이 고객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돕는다는 목표를 가지고 기술과 사람의 결합을 의미다.

 

인공지능(AI)은 마케터의 이미지 및 콘텐츠 제작 지원부터 고객 관리까지 다양한 분야에 폭넓게 적용되고 있다.

그러나 현재 눈에 띄는 마케팅 트렌드는 Metaverse Marketing 또는 Marketing 6.0다.

이는 기업이 물리적 미디어와 디지털 미디어 모두에서 몰입형 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련의 전략과 전술다.

 

다각적인 마케팅, 공간마케팅, Metaverse 마케팅 등

 

마케팅 6.0 모델은 다채널과 연계채널의 조합다.

세계의 많은 대형 브랜드들이 이러한 마케팅 방식을 적용하고 있다.

또한 채널간 통신도 점점 더 보편화되고 있다.

현재 기업은 다양한 통신 채널 (웹, 소셜 네트워크, 전화, 휴대폰, 상점)을 소유하고 있으며 상호 연결되어 고객 모든 위치 모든 접점에서 동등하게 대우받을 수 있도록 다.

 

화장품 브랜드를 위한 BrandMarCom 로드맵 - 3가지 핵심 전략

 

DigiMind Group의 설립자이자 대표이사 Andy Vu는 브랜드 리포지셔닝을 위한 다음과 같은 세 가지 핵심 전략을 공유하였다.

제품, 브랜드 및 고객 체험

 

그에 따르면 브랜드는 제품을 중심으로 고객 험을 개발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여야 한다.

미디어 분야에서 그는 기업이 브랜드 스토리를 통해 고객과의 관계를 형성하고 깊은 개인적인 관심을 통해 충성도를 높일 것을 권장하였다.

마케팅 측면에서는 고객 접점 확대, 폭넓은 지식 제공 극대화, 지속 가능한 에너지 등 지구에 대한 가치 확산을 강조하였다.

 

Andy Vu 씨는 화장품 사업을 위한 BrandMarCom 로드맵을 제안하였다.

 

화장품 트렌드, 마케팅 6.0 및 BrandMarCom 로드맵에 대한 정보는 현재 경쟁이 치열한 화장품 시장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새롭고 흥미로운 관점을 제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