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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트렌드

새로운 시대의 화장품 브랜드: 제품은 더 이상 유일한 경쟁 우위가 아니다

E&G Beauty의 브랜드 리포지셔닝 행사에서 DigiMaster & Trends Vietnam의 설립자이자 총괄 이사인 Tracy Vu는 현재 베트남 화장품 시장에 대해 분석하고 화장품 브랜드의 전략적 포지셔닝을 제안했다. 

 

화장품 소비 트렌드와 브랜드들위한 발전 전략

 

Tracy Vu는 현재 화장품 소비 트렌드에서 4가지 중요한 키워드를 제시했다.

- 정체성: 화장품을 통해 미용, 자신감  자신의 개성에 대한 고객의 현 욕구.

- 성분: 화장품 성분의 원산지, 라벨, 인증 및 평가에 관심.

- 멀티채널웹사이트, 앱, 라이브스트림, 리뷰, 인플루언서를 통해 제품을 알아보고 쇼핑.

- 다양성: 연령, 성별, 소득, 지리적 문화에 따른 요구와 관심의 다양화. 

 

Tracy Vu는 E&G Beauty의 행사에서 베트남 시장 개요를 분석하였다.

 

그리고 Tracy Vu 기초 스킨 케어, 메이크업 등 필수적인 일상 요구 사항 및 인기 있는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분석하였다. 또한 로레알 (L’Oréal), 시세이도(Shiseido), 키엘(Kiehl’s) 등 세계의 대형 브랜드들이 수년간 특히 비즈니스의 핵심 가치 형성, 제품 개발, 브랜딩, 의사소통 등 브랜드 발전에 강점이 있음을 강조했다.

 

화장품 시장을 살펴본 후 Tracy Vu는 다음과 같은 대형 브랜드로부터 성공적인 전략을 제시했다.

- 획기적인 제품 제공

-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브랜드 구축 

- 재미있는 고객 경험 제공

- 모든 피부 타입에 맞는 다양한 제품 제공

 

새로운 시대의 화장품 브랜드 - 제품이 더 이상 유일한 경쟁 우위가 아니다

 

DigiMaster & Trends Vietnam의 설립자는 새로운 시대에는 제품으로만 브랜드의 경쟁 우위를 가져갈수 없음을 지했다. 기업은 수익 증대를 위해 KOL에 많은 투자를 할 수 있지만 이는 단기적인 이익일 뿐이다. 장기적으로 기업은 지속 가능한 발전과 장기 전략을 유지하기 위해 브랜딩에 투자할 필요 있다고 그녀는 덧붙였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일련의 전략을 제안했다.

 

- IBMC(Integrated Brand Management & Communications - 브랜드 관리 및 통합커뮤니케이션) 최적화 

- 다양한 고객층의 요구 충족

- 다양한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을 활용하여 스토리텔링 콘텐츠 구축

 

예를 들어, 이번 리포지셔닝을 통해 'Make You Now'라는 슬로건을 내건 E&G 뷰티 브랜드는 아름다움과 긍정적인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메시지를 모든 사람에게 전파할 수 있다. 동시에 에너지, 창조성, 자연스러운 아름다움 강조 등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통해 뷰티 여행을 모든 베트남인과 함께 동행하고 영감을 주어 브랜드에 긍정적인 인식을 고객에게 줄수 있다. 

 

E&G Beauty는 베트남의 모든 고객에게 긍정적인 영감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할 것이다.

결론

 

현재 베트남 화장품 시장은 큰 변화를 겪고 있으며, 이에 따라 브랜드는 끊임없는 혁신과 적응을 요구하고 있다. 하지만 변함없는 한 가지는 브랜드 가치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다. Tracy Vu는 제품은 더 이상 유일한 경쟁 우위가 아니라 브랜드 가치가 중요하다는 것을 재강조하였다. 그녀가 제안한 전략을 통해 기업들은 변동성이 큰 현재의 시장에서 브랜드를 구축하고 개발하는 데 적합한 솔루션을 찾을 수 있다. 

 

출처:https://trends.digimindgroup.com/suc-manh-cua-thuong-hieu-trong-thoi-dai-moi-my-pham-khong-chi-la-lam-dep-ben-ngoai-6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