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바바(Alibaba)가 최근 연중 최대 쇼핑 시즌을 맞아 측정한 주요 지표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베트남 판매자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의 데이터를 기준으로, 베트남의 신규 수출 판매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했으며, 베트남 판매자들이 등록한 제품 수도 54%나 늘어났다. 이는 특히 중소기업(SME)을 중심으로 베트남 판매자들이 B2B(기업 간 거래) 전자상거래를 통한 수출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커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앞서 5월 열린 ‘Outstanding Vietnam’ 콘퍼런스에서 알리바바 APAC 지역 산업 담당 이사인 Ms. Huynh Thi Phuong Thao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현재 Alibaba.com의 글로벌 플랫폼(중국 판매자 제외)에서 구매가 가장 활발한 8대 카테고리는 식음료 (베트남 판매자 비중 20%), 홈케어(14%), 패션·액세서리 (4%), 장비 및 기계(3%), 가전제품(2%), 스포츠·엔터테인먼트(2%), 운송기기·부품(1%), 하드웨어 도구(1%) 순이다.
출처:https://baomoi.com/so-luong-nha-ban-hang-viet-tang-manh-tren-san-alibaba-c52640781.epi
'베트남 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Vietbeauty & Cosmobeaute Vietnam 2025, 3천 개 브랜드 대거 참여 (5) | 2025.07.10 |
---|---|
베트남 쇼핑 트렌드 지금이 가장 뜨거운 시기! (1) | 2025.07.06 |
베트남 소비자 절반, 주 1회 이상 온라인 구매 (2) | 2025.07.01 |
베트남 이커머스 시장, 아직 기회가 넘친다! (2) | 2025.07.01 |
베트남, 글로벌 브랜드들의 전략적 시장이 될 전망 (0) | 2025.07.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