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크쇼, 게임쇼, 라이브 판매를 결합한 독특한 포맷으로, 쇼피의 '베트남의 정수, 함께하는 힘' 라이브스트림 시리즈는 베트남 기업들의 경연장일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을 민족 고유색이 짙은 제품들에 더 가깝게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4월 15일 첫 방송에서 '베트남의 정수, 함께하는 힘' 프로그램은 Vietcoco, Fuwa3e, Tòhe 세 브랜드의 인상적인 결과를 기록하였다. 특히 Vietcoco는 약 4,000건의 주문을 판매하여 베트남 제품의 날로 커지는 매력을 입증하였다.
이러한 성공에 이어, 5월 15일 쇼피 라이브의 최신 방송에서Thanh Thanh Huyen MC는 시청자들을 Heyday Cacao, Phê La, Holiday Vietnam의 영감 넘치는 여정을 탐험하도록 이끌었다. 문화의 아름다움, 명승지, 민족 자부심의 정신이 이 세 브랜드의 각 제품 디자인에 진하게 새겨져 있어, 전국 사용자들에게 "베트남 사람은 베트남 제품 사용" 정신을 확산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
HEYDAY CACAO, 베트남 여성의 아름다움과 토종 코코아콩 예찬
Heyday Cacao의 여정은 동나이(Đồng Nai) 지역에서 시작되었다. 이곳의 비옥한 현무암 토양과 특유의 기후가 가벼우면서도 정교한 과일향을 지닌 귀한 트리니타리오(Trinitario) 코코아 품종을 기르는 이상적인 요람이 되었다.
그러나 진정한 차별화를 만드는 것은 토양이나 기후만이 아니었다. 그것은 지역 농민들의 부지런한 손에 있었다. 그들은 코코아를 재배할 뿐만 아니라 코코아 나무와 함께 살아가며, 수작업 발효, 건조 등 각 코코아콩이 완전히 익을 때까지의 모든 과정을 조용히 정성스럽게 돌보고 있다.
하지만 베트남 고유의 가치는 브랜드가 내부 코코아 분말의 품질을 통해서만 표현되는 것이 아니라, 역사의 각 시대를 거친 베트남 여성의 모습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구성된 "진실" 컬렉션의 포장을 통해서도 전달되고 있다.
순수 베트남 원료 사용부터 지역 인력 활용, 그리고 제품에 정교하게 녹아 든 베트남 여성의 이미지까지, 모든 것이 품질 높고 정성스러우며 민족 고유색이 짙은 베트남 브랜드를 만들어냈다.
PHÊ LA와 베트남 농산물에서 영감 받은 창작정신
2021년 출시된 Phê La는 "우리는 우롱차 특산품을 판매한다"는 강력한 선언과 함께 베트남 음료 시장의 새로운 물결로 빠르게 자리잡았다. 대중적인 밀크티 트렌드를 따라가지 않고 "오리지널-수공예"를 강조하며, 이 브랜드는 바오록(Bảo Lộc) 지역의 우롱차와 지역 농산물 원료 개발에 집중하기로 선택하였다.
Phê La의 핵심 차별점은 제품의 창의성과 원본성, 그리고 정성스러운 유기농 차 재배 과정에 있다. 달걀껍질과 대두를 이용한 자연친화적 유기농 방법으로 재배되며, 수작업으로 따낸 각 차잎은 가장 정수적인 것들과 함께 온전한 원래 맛을 담고 있다.
전국 주요 도시에 펼쳐진 매장 체인에서의 직접 체험 외에도, Phê La는 고객들의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편리한 특산 차와 커피 제품 버전을 선보이고 있다. 각 Phê La 제품은 정교한 "특산 음료" 경험일 뿐만 아니라, 고향의 정체성을 확산시키려는 노력의 명확한 증거이기도 하다.
HOLIDAY VIET NAM, ‘베트남 자부심’ 아트워크와 함께하는 감성 캠페인
패션 트렌드가 끊임없이 변화하는 현대 생활 속에서 Holiday Vietnam은 독특한 길을 선택하였다. 단기적 트렌드나 복잡한 디자인을 따라가지 않고, 브랜드는 조용히 전국 3개 지역의 친근한 이미지들을 "수집하여" 각 제품에 담아내고 있다.
2000년대에 매우 유행했던 기념품 티셔츠에서 영감을 받아, Holiday Vietnam은 "베트남 여행" 컬렉션을 출시하였다. 기업은 여기에 젊고 현대적이면서도 베트남 고유색이 짙은 그림으로 신선한 정신을 불어넣었다. 분주한 Ben Thanh시장이 그려진 사이공 티셔츠부터 새벽 안개 속 조용한 Hoan Kiem 호수가 담긴 하노이 티셔츠, 평화로운 Huong강을 가로지르는 Trang Tien 다리의 그림자가 인쇄된 후에 티셔츠까지, 각 디자인은 그것이 대표하는 땅의 정수를 온전히 "담고" 있다.
"베트남 여행" 컬렉션 외에도 브랜드는 계속해서 창작하며 "주워 모으기", "재미있는 것들", "오늘 아침 뭘 먹을까", "민속놀이" 등과 같은 다른 컬렉션들을 탄생시켜 베트남 정신이 짙게 담긴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의 디자인들을 만들어내고 있다.
서로 다른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지만 Heyday Cacao, Phê La, Holiday Vietnam은 모두 내부 품질부터 외부 포장 디자인까지 자신들의 각 제품을 통해 베트남 정체성을 확산시키고자 하는 공통된 열망을 가지고 있다.
https://vneconomy.vn/thuong-hieu-viet-thoi-hon-dan-toc-vao-thiet-ke-san-pham.htm
'베트남 브랜드 & 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롱안 파인애플, 과학기술 덕에 고부가가치 농산물로 (0) | 2025.06.03 |
---|---|
VEF Global, 해외 펀드 GDCT와 스타트업 투자 협력 (0) | 2025.06.03 |
Highlands Coffee(하이랜드 커피), Cai Mep에 원두 로스팅 공장 설립 (0) | 2025.05.30 |
Trung Nguyen E-Coffee, “ASEAN Strong Brands” 수상 (2) | 2025.05.30 |
Masan Consumer (마산 컨슈머), 글로벌 브랜드 전략 본격화 (2) | 2025.05.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