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브랜드인 LipIce는 '베트남 입술'을 정복하는 과정에서 한때 어려움이 있었지만, 베트남에서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소녀들에게 '뷰티 트렌드’를 일으키기도 했다.
1996년 일본 기업 Rohto는 고품질와 안전한 제품 라인으로 모든 베트남 소녀의 입술을 관리하려는 열망으로 LipIce 립밤 제품으로 베트남 시장에 진출했다. 그 이후 20년 넘게 LipIce는 항상 많은 베트남 여성들에게 사랑과 신뢰받는 베트남에 1위 립밤 브랜드가 되었다.
인기 있는 Mentholatum 립밤 외에도 LipIce는 다양한 립밤 라인도 출시해 왔다. 대표적으로 립아이스 쉬어 컬러 (LipIce Sheer Color) 컬렉션은 베리 레드, 피치 오렌지, 오렌지 핑크와 같은 색상과 민트 초콜릿, 녹차, 밀크티와 같은 향이 결합된 립밤 라인, 혹은 만화 캐릭터인 칠색토끼를 이미지한 립밤 컬렉션으로도 아주 유명한다.
LipIce은 다양한 립케어 제품 라인, 품질 및 다양한 용도 외에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베트남에서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었다. 2017년에 출시된 칠색토끼 버전 LipIce Sheer Color 립스틱 라인은 67,000 동이였으며, 2023년 LipIce Sheer Color 립스틱 라인은 72,000VND로 수년에 걸쳐 브랜드의 립 케어 라인 가격은 50,000 동에서 100,000 동 사이의 가격을 유지하였다.
LipIce Vietnam 초기에는 12~16세 소녀를 대상으로 레몬맛 LipIce 제품을 시범 판매한 후 브랜드는 긍정적인 고객 반응을 얻지 못해 약 11,000개의 제품을 폐기해야 했다.
베트남이 더운 나라라서 사람들이 립밤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된 연구팀은 많은 시장을 참고하여 22세에서 40세 사이의 고객을 대상으로 신규 고객 세그먼트에 집중했다. 이 연령대의 사람들은 특히 입술의 관리와 미용에 중점을 두는 경우가 많다. 또한 이 그룹은 안정된 직장과 소득을 가진 대상이기도 하다. 신규 고객층에 집중하는 것은 Lipice의 매출 개선에 도움을 주었다. 그 이후 브랜드는 입술 케어와 안티에이징을 겸비한 제품으로 제품을 리포지셔닝했다.
LipIce는 또한 미니 게임 조직, 젊은 사용자와 “체크인”, 칠색토끼의 팬페이지에 홍보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LipIce Vietnam의 뮤즈
여성을 타겟으로 한 브랜드인 립아이스는 늘 젊은이들 사이에서 유명하고 스타일이 있는 대표적인 얼굴들을 선택했다. 2001년 LipIce는 걸그룹 “Tam Ca Ao Trang” 와 함께 “부드러우면서도 매혹적인 입술” 광고로 데뷔했다.
2002년에 "예쁜 입술은 더 예뻐진다"라는 캠페인을 위해 LipIce는 유명 여성 가수인 Phuong Thanh과 협력했다.
2023년에도 LipIce는 밀크티, 복숭아티, 초코민트, 말차, 딸기차 등 친숙한 5가지 음료에서 영감을 받아 눈길을 끄는 새로운 패키지로 LipIce Sheer Color Q를 계속해서 선보였다. 특히 브랜드는 KOL 신데렐라(마이 타오린)와 협력하여 TVC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LipIce는 고객에게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항상 트렌드를 파악한다. 브랜드는 틱톡 플랫폼을 활용하여 'Cung Muon Xiu'라는 노래를 발표하면서 CapCut의 트렌드를 포착하고 청중이 참여할 수 있는 템플릿을 만들었다. 이 캠페인 시작 3주 만에 브랜드는 8,500개 이상의 동영상을 유치했다.
'해외 브랜드 in 베트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서 Science Maison L’Oréal Paris 이벤트, 유명 뷰티 블로거들의 모임 (0) | 2024.01.20 |
---|---|
Brenntag Essentials, 베트남에 신규 믹싱 및 블렌딩 시설 오픈으로 동남아 유통 플랫폼 강화 (0) | 2024.01.18 |
한국 화장품 브랜드 주미소, 베트남에 공식 런칭 (0) | 2023.12.25 |
베트남, 이븐스위스 (Evenswiss) 화장품 브랜드의 동남아시아 두 번째 타겟 시장 (0) | 2023.12.22 |
해외 브랜드, 베트남 스타: M.A.C과 V-Pop 스타 Hoang Thuy Linh의 컬래버레이션 (1) | 2023.1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