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 Your Own Queen은 캐나다 화장품 회사인 MAC이 베트남 유명인과 협력한 최초의 창의적인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의 아이디어는 MAC 립스틱의 대표적인 특징인 '매트(matte)'라는 단어를 베트남어로 용기를 표현하는 ' lì '로 번역한 것에서 비롯됐다. "Be Your Own Queen" 컨셉은 Hoang Thuy Linh의 이미지를 활용하여 MAC를 대담하고 용감하며 두려움 없이 자신의 개인 정체성을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또한 Hoang Thuy Linh의 “HOÀNG” 앨범의 곡들은 문화적 기준의 한계에도 불구하고 항상 자유와 행복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베트남 여성의 모습을 그려냈다.
Hoang Thuy Linh은 캠페인 준비 과정에 긴밀히 참여하여 브랜딩시 표현하고 싶은 개성에 맞게 4가지 립스틱 컬러 (MAC 컬렉션)를 직접 선택했다. 베트남 피부 톤에 적합한 선택된 4가지 매트 립스틱 컬러와 해당 워터 립스틱, 파운데이션은 MAC의 한정판 패키지로 Hoang Thuy Linh의 자필 서명 카드가 포함되는 컬렉션으로 만들어졌다.
캠페인의 메인 이미지는 여왕을 상징하는 왕관 심볼과 계절별로 네 가지 꽃을 조합였다. 동시에 Hoang Thuy Linh 팀은 현대와 전통 베트남 여성의 스타일을 결합한 다양한 색상 구성을 사용하여 계절별 주제로 사진을 촬영했다.
출시일을 앞두고, SNS에는 M.A.C x HTL 콜라보 제품을 소개하는 영상 2개가 업로드되었다. MAC 소셜 채널, 하노이, 호치민 쇼핑센터 부스, 메거진 등에 4가지 톤으로 화장한 Hoang Thuy Linh의 이미지를 게시하여 소개되었다. 그리고 국내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10명에게 메이크업 세트를 보내 제품 리뷰를 수집했고, 이들 인플루언서들의 일부 게시물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수천 건의 좋아요를 받았다. 동시에 뷰티 튜토리얼과 미니게임도 소셜 채널에 배포되어 팔로어와의 상호작용을 증가시켰다.
MAC과 Hoang Thuy Linh의 콜라보레이션은 매우 성공적이었다. 그녀가 MAC의 아이덴티티, 메시지, 미학과 완벽하게 부합했기 때문이었다. Hoang Thuy Linh과의 협략과 창의적인 캠페인 실행으로 인해 이 프로젝트는 소셜 채널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고 베트남 고객에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라는 MAC의 이미지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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