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5년 3월 5일, LOF 국제 유제품 주식회사에 속한 Malto Viet Nam 브랜드는 공식적으로 장원영(IVE 그룹 멤버)을 '쉐이크 잇 오프(Shake It off)' 캠페인의 베트남 시장에서의 브랜드 대사로 발표했다.
최근 베트남 유제품 브랜드 MALTO는 아이브(IVE) 멤버 장원영을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하고, ‘Shake It Off’ 캠페인을 공식 발표했다. 이는 K-POP 4세대 아이돌이 베트남 F&B 브랜드의 앰배서더가 된 첫 사례로, 현지 팬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장원영은 글로벌한 팬덤을 보유한 인기 아이돌로, 생기 넘치는 에너지와 긍정적인 라이프스타일로 주목받고 있다. 그녀는 수백만 명의 소셜 미디어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Miu Miu, Innisfree, Fred 등 많은 유명 브랜드들의 모델로 발탁되고 있다.
MALTO는 이번 협업을 통해 젊은 세대에게 ‘Shake It Off’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고민과 어려움을 털어내고 긍정적인 태도로 나아가자는 의미를 담았다고 밝혔다.
또한, MALTO는 새로운 제품 라인업을 출시하며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리뉴얼했다. 기존의 밝고 귀여운 패키지에서 벗어나, 보다 세련된 블랙 컬러 디자인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베트남 유제품 브랜드 & K-POP 아이돌 – 완벽한 컬래버레이션
K-POP은 베트남 젊은 층 사이에서 점점 더 큰 영향력을 가지며, 단순한 음악을 넘어 패션, 라이프스타일, 개성과 같은 다양한 요소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따라서 K-POP 아이돌과의 협업은 브랜드가 젊은 고객층과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강한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전략적인 방법이 되고 있다.
또한, 베트남에서도 K-POP 팬덤 문화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팬들은 아이돌과 관련된 제품이나 이벤트에 아낌없이 소비하는 경향이 있다. 이를 통해 브랜드는 팬덤의 파급력을 활용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고, 실질적인 매출 증가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아이돌과의 성공적인 협업은 SNS에서 빠르게 확산되며, 팬들의 자발적인 공유와 응원으로 제품이 단기간에 완판되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MALTO의 캠페인은 공개 직후 K-POP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수만 개의 좋아요와 수천 개의 공유를 기록했다.
하지만 K-POP 아이돌과의 협업에는 비용, 이미지 적합성 등의 도전 과제도 존재한다. 브랜드가 성공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팬덤 문화를 세심하게 이해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다.
'베트남 브랜드 & 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Nguyễn Minh Tân 부교수·박사: 베트남 농산물의 가치를 높이는 과학자 (1) | 2025.03.13 |
---|---|
Trung Nguyên Legend, 동남아 최대 규모 50,000㎡ 커피 공장 착공 (0) | 2025.03.13 |
Linh Hương, 베트남 천연 화장품 브랜드 (0) | 2025.03.12 |
DNA 국제 병원: 건강과 미용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목적지 (1) | 2025.03.12 |
Gangwhoo성형 병원: 한국 기준 & 안전한 미용 (0) | 2025.03.11 |